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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청년창업 육성프로젝트 ‘청년식당’ 1호점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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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October 10, 2016, 11:10:14

내년 상반기 5호점 목표 “외식 사업 꿈꾸는 청년들, 롯데마트로 오세요”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롯데마트의 청년식당’ 1호점이 오픈한다.

 

롯데마트는 외식분야 청년 창업 육성프로젝트를 위해 청년식당 브랜드를 론칭하고, 청년식당 1호점인 차이타이를 롯데마트 중계점에 오픈한다고 10일 밝혔다.

 

청년 창업 육성프로젝트는 특색 있고 창의적인 외식 메뉴를 바탕으로 창업을 준비하는 39세 이하 청년 창업가들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이다. 롯데마트에서 실제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는 기회와 메뉴 개발, 고객 응대 등의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국세청의 자료에 따르면 2014년 기준 국내 외식업체 수는 65만 여개로 전년보다 2.4% 증가했다. 반면 같은 해 폐업한 자영업자 68604명 중 외식업은 156453명으로 약 23%나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다른 업태에 비해 진입 장벽이 낮은 음식점으로 창업이 몰렸고, 이로 인해 외식시장 경쟁은 더욱 치열해져 살아남기가 더욱 어려워진 것으로 분석된다.

 

롯데마트는 외식 분야의 청년 창업가들이 실패로 인한 비용을 줄일 수 있도록 청년 창업 육성프로젝트를 기획했다. 청년식당 브랜드로 올해 안에 3호점, 내년 상반기까지 5호점 오픈을 목표로 외식 분야 청년 창업가 육성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또한 고객들에게 상품성을 인정받은 메뉴는 롯데마트 자체 MS(Meal Soultion)브랜드인 요리하다와 연계해 상품으로 출시한다는 계획이다청년 창업 육성프로젝트 대상자로 선정되면 롯데마트에서 1년 동안 매장 운영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장소와 함께 인테리어, 주방집기, 설비 등을 지원받는다. 운영 성적에 따라 계약 연장도 가능하다.

 

청년식당 운영자는 영업 종료 전에 일정 기간 다음 창업자와 함께 근무하며 매장 운영 노하우를 전수할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이는 오픈 후 영업 정상화까지 걸리는 시간을 점차 줄여나가기 위한 방침이다.

 

롯데마트는 지난 8월 추천 기관을 통한 지원자 모집을 받았으며 서류 심사와 품평회를 거쳐 최종 대상자를 선정했다. 이후 매장 설계와 인테리어 공사, 최종 메뉴 선정을 마치고 오늘(10일) 롯데마트 중계점에 청년식당 1호점을 오픈한다.

 

이번에 롯데마트 중계점에 오픈하는 청년식당 1호점인 차이타이는 청년 셰프가 선보이는 아시안 푸드라는 주제로 홍성관, 김동민, 손병천 등 세 명의 셰프가 공동으로 참가해 선정됐다.

 

세 명의 셰프는 한국도로공사에서 주관한 청년 창업 공모전 일반음식점 부문에서 1등으로 입상했다. 20146월부터 약 2년 동안 중부고속도로 하남 드림 휴게소에서 셰프의 고로케란 이름으로 영업한 경력을 갖고 있어 기대된다는 설명이다.

 

차이타이의 대표 메뉴로는 붉은 짜장, 고기 짬뽕, 매실 탕수육(이상 중식)과 양지 쌀국수, 나시고랭(이상 태국식) 등이 있다. ‘전문 셰프(Chef)로 구성된 깨끗한 주방(Clean)에서 가격은 저렴하지만(Cheap) 맛이 있다는 머스트 3C(Must 3C) 전략으로 고객들 입맛 잡기에 나선다.

 

롯데마트 중계점의 주고객이 가족 단위인 것을 고려해 어린이들의 관심을 끌 수 있도록 메뉴도 눈높이를 맞춰 설명하고 있다. 예를 들어 짜장면은 청년 셰프의 뜨거운 열정으로 볶은 춘장’, 깐풍기는 바삭한 튀김옷에 갇힌 매콤한 닭고기 형제처럼 어린이 동반 고객들의 관심을 끌겠다는 전략이다.

 

한편 청년식당 1호점 차이타이는 오픈을 기념해 오는 16일까지 붉은짜장(탄탄면)을 정상가격에서 1000원 할인한 4900원에 판매한다.

 

정선용 롯데마트 MS(Meal Solution)부문장은 동반성장이라는 큰 주제 아래 청년 창업 육성프로젝트를 시작했다“1호점을 비롯해 추후 선보일 다양한 형태의 청년식당을 통해 청년 창업가들이 적은 비용으로 매장 운영 노하우를 배워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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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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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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