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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설 명절 한 달 앞두고 ‘선물세트 할인 판매’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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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anuary 12, 2024, 07:01:00

한우·청과 등 인기 품목 늘리고 이색 상품도
사전 예약, 기획전 활용하면 할인 구매 가능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유통업계가 오는 2월 설 명절을 약 한 달 앞두고 선물세트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한우, 청과 등 명절 인기 품목 물랑을 전보다 늘리는 동시에 고객 눈길을 끄는 이색 상품도 선보입니다. 사전 예약과 기획전을 활용하면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관심이 예상됩니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백화점과 온라인 몰을 중심으로 설 선물세트 마련이 한창입니다. 신세계백화점은 대표 명품 선물 세트인 '5스타' 물량을 대폭 늘립니다. 20년 전 추석에 처음 선보인 5스타는 우리 땅에서 나고 자란 먹거리로 구성한 신세계백화점 프리미엄 명절 선물세트 브랜드입니다.

 

지난해 설부터 5스타 한우의 근내 지방도(마블링스코어) 기준을 8~9등급으로 한 단계 올렸습니다. 갈치와 굴비는 사이즈를 최상위 특대로 규격화했고 청과는 기준 당도를 1브릭스 상향하고 색깔 및 과형 선별 기준을 높였습니다. 5스타는 신세계 명절 선물세트 전체 물량 중 5% 내외를 차지합니다. 

 

롯데백화점은 2월 8일까지 설날을 맞아 롯데상품권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롯데상품권 금액 구간별 200/300/1000/5000/10000만원 이상 구매 시 결제 방식에 따라 0.5%에서 최대 3.5% 상당의 추가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롯데백화점 전점(관악점 제외) 상품권 데스크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9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백화점 식품관과 온라인몰인 더현대닷컴·현대식품관 투홈·현대H몰에서 한우 선물세트를 판매합니다. 1++등급 프리미엄 한우부터 10만원대 실속형 한우세트까지 총 95개 품목을 선보입니다. '현대명품 한우 매(梅) 세트' 등이 대표 상품입니다.

 

컬리는 '설 얼리버드' 기획전을 열고 국내 재배 농가가 적은 설화 딸기와 금실, 비타베리 중 1종과 설향 딸기 등 총 3종으로 구성한 ‘딸기 혼합세트’를 판매합니다. 캠핑족을 겨낭한 ‘Perfect Cut 우대꽃갈비 스테이크 캠핑세트’도 있습니다. ‘컬리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은 스페인 현지 농장과 공동 개발했습니다.

 

쿠팡은 ‘2024 설 맞이’ 기획전을 통해 이달 12일부터 23일까지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을 진행합니다. 동원 ‘스페셜 O-97호’ 등 30종의 상품을 마련했습니다. 15일부터 2월 9일까지는 건강식품·견과·음료 등 상품을 최대 50% 할인합니다. ‘설 선물 빠른 장보기’ 테마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슈퍼마켓 GS더프레시는 2월 7일까지 한 달여간 우리 수산물을 최대 50% 할인하는 ‘2024 대한민국 수산대전’ 설 특별전을 개최합니다. 대표 상품으로는 갈치, 고등어, 오징어 등 고객들이 자주 찾는 수산물부터 동태, 황태포 등 설명절 성수품 등입니다. 행사 기간 GS Pay 등에 더해 최대 50% 할인을 제공합니다.

 

 

티몬은 2월 11일까지 ‘설날엔 티몬해’ 기획전을 엽니다. 설 상품 구매 목적에 맞춰 ‘선물관·준비관·혜택관’으로 큐레이션했습니다. 선물세트 등 1500종을 할인 판매하며 추가로 최대 18% 할인합니다. 선물관에서는 티몬에서 지난해 설 가장 많이 판매된 인기 선물세트 BEST 5를 할인가로 판매합니다.

 

SK스토아는 이달 15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구매금액의 10%를 적립해주는 ‘다다익설 끝!장보기’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방송 상품을 구입할 경우 쇼핑지원금 10%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방송상품을 3회 30만원 이상 구입 시 ‘모던 파스텔 그릇 세트’을 증정하는 ‘다다익설’ 프로모션도 전개합니다.

 

쿠팡 관계자는 "설을 맞아 좋은 품질의 선물세트와 설 관련 상품들을 다양하게 준비했다"며 "사전예약 할인과 더불어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으니 고물가에 알뜰하게 명절을 준비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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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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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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