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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미래에셋생명, 모바일GA 난항..대형사들 ‘절레절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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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October 04, 2016, 06:10:00

모바일 비교몰 오픈 시기 ‘6월→9월→10월’로 계속해서 연기
타사와 상품 제휴 전무..업계 “객관적 비교·실익 등 반신반의”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미래에셋생명이 모바일 전용 보험대리점(GA) 구축에 난항을 겪고 있다. 현재 준비 중인 모바일 GA를 론칭하기 위해서는 다른 보험사와 상품 제휴를 맺어야 하는데,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으면서 사이트 오픈이 계속해서 미뤄지고 있다.


4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미래에셋생명은 업계 최초로 모바일 플랫폼 기반의 온라인 자회사인 ‘m.ALL24(엠올24)’ 설립을 준비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 8월 금융당국으로부터 모바일 GA 자회사 설립 인가를 받았다.


미래에셋생명은 당초  지난 6월 ‘m.ALL24(엠올24)’ 론칭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3개월 후인 9월로 오픈시기를 한 차례 미뤘다. 이어 또 다시 10월로 연기한 상태다. 


이번 모바일 보험비교몰 플랫폼 사업은 일종의 미래에셋생명판 온라인 판매자회사다. 미래에셋생명을 포함해 여러 회사가 온라인에서 취급하고 있는 상품을 비교하고, 판매하는 대리점 형식의 GA를 만들 계획이었다. 특이한 점은 오직 모바일과 태블릿 PC에서만 접속이 가능하게 만든다는 것.


미래에셋생명은 ‘m.ALL24(엠올24)’을 통해 다른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 상품도 판매할 예정이었다. 현재 손해보험사 5~6개사와 제휴를 추진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제휴를 맺은 보험사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삼성화재를 비롯해 현대해상, 동부화재 KB손보 등 대형사와의 제휴는 전무한 상태다.


한 손보사 관계자는 “다이렉트 보험상품 제휴를 담당하는 해당팀에 확인한 결과, 미래에셋생명으로부터 제휴 제안을 따로 받지 않았다”고 말했다. 또 다른 손보사 관계자는 “지난 봄 얘기가 오간 적은 있다고 하는데, 증명된 시장이 아니고 비슷한 사이트도 있어서 (상품)제휴를 하지 않기로 한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보험업계가 시큰둥한 반응을 보이는 데에는 나름의 이유가 있다.  현재 금융위원회에서 주관하고 협회가 운영하는 온라인 보험슈퍼마켓 ‘보험다모아’가 있어 각 사별 상품 비교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m.ALL24(엠올24)’도 이와 비슷한 콘셉트기 때문에 상품 제휴의 매력도가 떨어진다는 것이다.


또 아직 검증되지 않은 온라인 비교몰 시장에 대해서도 반신반의하는 모습이다. 업계에서 첫번째 비교몰 사업이다보니, 새로운 시장에서의 성공여부가 확실하지 않기 때문에 제휴를 맺었을 때 상품 판매에 대한 실익 측면에서 회의적이라는 의견도 있다.


여기에 비교몰 운영 주체가 ‘제3의 기관’이 아닌 민영 보험사로 객관적인 상품 비교와 보험료 등을 얼마나 정확하게 구현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도 회의적인 반응이 많다. 현재 보험사 각 사별로 온라인 보험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어 채널 확장에 대한 별다른 니즈가 없다는 이유도 더해진다.


현재 미래에셋생명은 10월 중순 경 모바일 GA몰 오픈을 준비 중이다. 미래에셋생명 관계자는 ‘’모바일과 태블릿 PC에서만 접속되다보니, 시스템적인 부분을 확인해야 하는 상황이다‘’며 ‘’보험사 제휴도 진행 중인데, 미래에셋생명을 제외하고 6개사 상품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업계 첫 GA비교몰 사업이어서 타사에서 선뜻 제휴에 응하기 보다는 지켜보자는 의견이 많은 것도 알고 있다‘’면서 ‘’하지만 온라인 쇼핑 트렌트가 PC에서 모바일로 옮겨가고 있어 모바일 쇼핑과 결제의 편리성을 이용하면 보험에도 새로운 시장이 될 것으로 본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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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SK하이닉스, 차세대 모바일 낸드 솔루션 ‘ZUFS 4.0’ 개발

SK하이닉스, 차세대 모바일 낸드 솔루션 ‘ZUFS 4.0’ 개발

2024.05.09 10:43:1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하이닉스[000660]가 온디바이스(On-Device) AI용 모바일 낸드 솔루션 제품인 'ZUFS(Zoned UFS) 4.0'을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온디바이스 AI는 물리적으로 떨어진 서버의 연산을 거치지 않고 기기 자체에서 AI 기능을 구현하는 기술입니다. 스마트폰 기기가 자체적으로 정보를 수집하고 연산하도록 해 AI 기능의 반응 속도는 빨라지고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 기능도 강화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번 ZUFS는 플래시 메모리 제품인 UFS의 데이터 관리 효율이 향상된 제품입니다. 스마트폰 앱에서 생성되는 데이터를 공간 구분 없이 동시에 저장했던 기존 UFS와 달리 여러 데이터를 용도와 사용 빈도 등 기준에 따라 각각 다른 공간에 저장해 스마트폰 OS의 작동 속도와 저장 장치의 관리 효율성을 높인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또한, 장시간 사용 환경에서 스마트폰 앱 실행 시간을 기존 UFS 대비 약 45% 향상시켰으며 저장 장치의 읽기, 쓰기 성능이 저하되는 정도가 UFS 대비 4배 이상 개선됨에 따라 제품 수명도 약 40% 늘어났다고 덧붙였습니다. SK하이닉스는 "ZUFS 4.0은 모바일 기기에서 온디바이스 AI를 구현하는 데 최적화된 메모리반도체로 업계 최고 성능 구현을 통해 HBM으로 대표되는 초고성능 D램에 이어 낸드에서도 AI 메모리 시장을 이끌어 갈 것"이라며 "AI 붐이 도래하기 전인 2019년부터 고성능 낸드 솔루션에 대한 시장 수요가 발생할 것으로 내다보고 글로벌 플랫폼 기업과 협업해 ZUFS 개발을 시작했다"고 강조했습니다. SK하이닉스는 고객사에 제공한 초기 단계 ZUFS 시제품을 바탕으로 국제반도체표준협의기구(JEDEC) 규격에 적합한 4.0 제품을 개발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회사는 올해 3분기부터 ZUFS 4.0 제품 양산에 들어갈 계획으로 양산 제품은 향후 글로벌 기업들이 내놓을 온디바이스 AI 스마트폰들에 탑재될 예정입니다. 안현 SK하이닉스 부사장은 "빅테크 기업들이 자체 개발한 생성형 AI를 탑재한 온디바이스 개발에 집중하면서 여기에 필요한 메모리에 대한 요구 수준이 높아지고 있다"며 "고객 요구에 부응하는 고성능 낸드 솔루션을 적시 공급하는 한편, 세계 유수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해 '글로벌 1등 AI 메모리 프로바이더의 위상을 공고히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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