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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간게임노트] 카톡 이모티콘부터 웹툰 캐릭터까지…게임 IP 활용 콜라보 성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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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December 17, 2023, 09:12:36

던전앤파이터 카카오톡 이모티콘 출시
디펜스 더비, 웹툰 ‘호랑이 형님’과 콜라보레이션 진행
원작 IP 활용 게임 업데이트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게임사들이 웹툰부터 영화, 카카오톡 등 게임 IP를 활용한 콜라보레이션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의 공식 카카오톡 이모티콘 ‘레디 액션! 아라드 프렌즈’를 출시했습니다.

 

‘레디 액션! 아라드 프렌즈’는 던파 IP의 캐릭터인 단진, 랜디, 플랑, 베히 등 ‘아라드 프렌즈’ 디자인의 24종 감정 표현으로 구성됐습니다. 각종 밈을 표현한 것이 특징입니다.

 

‘레디 액션! 아라드 프렌즈’는 던파 IP로 선보인 첫 영구 소장 이모티콘으로 카카오톡 이모티콘샵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던파와 던파모바일은 각각 지난 2021년 7월과 2023년 8월에 기간제 이모티콘을 선보인 바 있습니다.

 

 

넥슨은 기말고사 기간을 맞아 간식 트럭 이벤트 ‘카페 단진’을 진행했습니다. ‘카페 단진’은 시험과 과제에 지친 대학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아라드 프렌즈’ 리더 ‘단진’으로 꾸민 간식 트럭이 전국 대학교에 찾아가는 이벤트입니다.

 

지난 6일 대구대학교를 시작으로, 2주간 서울, 경기, 강원, 영남, 충청, 호남에 위치한 13개 대학교를 방문했습니다.

 

넥슨은 ‘카페 단진’에서 캐릭터 단진을 본 따 만든 단진빵과 음료 등 간식을 무료로 제공했습니다. 던파에서 운영하는 공식 음악 유튜브 채널 ‘네플리’ 구독 인증 시 노트, 메모지, 볼펜 등 다양한 경품을 선물하는 현장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웹툰 ‘호랑이형님’ 캐릭터 디펜스더비서 선보인다

 

크래프톤(대표 김창한)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이징윙스의 실시간 전략 디펜스 모바일 게임 ‘디펜스 더비’는 네이버웹툰 ‘호랑이형님’과 협업을 진행합니다.

 

‘호랑이형님’은 2015년부터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되고 있는 인기 판타지 작품입니다. 이번 협업을 통해 이용자들은 호랑이형님의 인기 캐릭터 4종을 디펜스 더비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등장하는 캐릭터는 ▲동쪽 땅의 왕 ‘산군’ ▲신비한 힘을 가진 ‘아랑사’ ▲아기 호랑이 ‘무케’ ▲주요 악역 ‘추이’가 각각 늑대 광전사, 냉기법사, 꼬마 예티, 뿌리전사에 적용 가능한 스킨 및 이모티콘으로 출시됩니다.

 

무케 스킨 및 이모티콘은 더비 모드 플레이 시 얻을 수 있는 이벤트 재화를 모아 이벤트 상점에서 교환 가능합니다.

 

그 외 캐릭터들의 스킨은 상점에서 패키지 형태로 판매됩니다. 보유한 스킨은 각 영웅 및 유닛 화면에 추가된 ‘스킨’ 버튼을 통해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적용한 스킨에 따라 외형이 변경된다. 호랑이형님 컬래버레이션은 오는 1월 12일까지 진행됩니다.

 

겨울 시즌을 맞아 크리스마스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퍼즐을 완성하는 이벤트로 각 퍼즐 조각이 제공하는 미션을 완수하거나 보석을 사용해 캐슬 스킨, 희귀 유닛 소환권, 만능 결정석 등 풍성한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모든 퍼즐을 완성하면 전설 유닛 소환권을 획득 가능합니다. 크리스마스 이벤트는 오는 12월 31일까지 제공됩니다.

 

넷마블, 만화 IP 활용한 게임 업데이트 진행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이하 신의탑) 의 첫 오리지널 캐릭터 '포 비더 블랑'을 출시했습니다.

 

신의 탑: 새로운 세계는 네이버웹툰 '신의 탑'을 기반으로 한 수집형 애니메이션 역할수행게임(RPG)입니다. 한 편의 애니메이션처럼 즐길 수 있고, 쉽고 간편한 게임성이 특징입니다.

 

이번에 공개된 '포 비더 블랑'은 신의 탑 개발진이 직접 디자인했으며, 체력이 낮은 아군을 회복시키고, 아군 버프와 범위 회복 능력을 보유한 서포터 캐릭터입니다..
 

 

'포 비더 블랑'은 공학, 과학 연구에 특출난 포 비더 가문 출신이나, 공학보다는 신해어에 관심이 많은 괴짜라는 컨셉의 캐릭터입니다. 공방 내에서 암암리에 자행되는 시동무기화 연구를 알게 된 후 자신만의 길을 선택하다는 스토리를 갖고 있습니다.

 

넷마블은 '포 비더 블랑'을 획득한 후 성장 미션을 완료하면, 해당 캐릭터를 추가 증정하는 '성장 미션' 이벤트를 오는 28일까지 진행합니다.

 

또한, SSR 캐릭터, 전용 장비 강화 재료 등을 받을 수 있는 속성 수련 이벤트가 오는 27일까지 열립니다.

 

넷마블은 7일 동안 게임에 접속만 해도 일반 소환 티켓 총 20개, 부유석 총 1000개 등 풍성한 혜택을 증정하는 출석 이벤트를 오는 19일까지 실시합니다.

 

 

넷마블은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애니메이션 시리즈 '왓 이프…? 시즌 2' 테마 업데이트를 실시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넷마블은 '왓 이프…?' 테마의 신규 캐릭터 '카호리'와 '헬라', '웬우', '슈퍼 노바 네뷸라'의 신규 유니폼 3종을 추가했습니다.

 

기존 캐릭터 '헬라'에 티어-4 승급 및 신규 스트라이커 스킬을 공개하고, '웬우’에 티어-3 승급 및 신규 얼티밋 스킬을 추가했습니다. 다른 캐릭터 '카호리', '케이티', ‘링컨 캠벨’에는 각각 신규 각성 스킬이 업데이트 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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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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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 다음 날 에어컨 단다…쿠팡 배송 이어 설치도 ‘로켓’ 차별화

주문 다음 날 에어컨 단다…쿠팡 배송 이어 설치도 ‘로켓’ 차별화

2025.06.12 07:04: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로켓배송'으로 이커머스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는 쿠팡이 '로켓설치' 서비스라는 차별화 포인트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2019년 쿠팡이 도입한 로켓설치는 쿠팡을 통해 가전제품이나 가구와 같은 대형 상품을 주문하고 구매자가 원하는 설치 날짜를 정하면 쿠팡이 설치 기사를 배정해 빠르게 설치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오후 2시 이전 주문 시 빠르면 다음 날, 늦어도 이틀 안에 설치가 가능하며 배송 및 설치 비용은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최근 국내 이커머스 시장은 네이버[035420]가 자체 쇼핑앱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를 공개하며 경쟁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네이버가 업계 1위인 쿠팡의 아성을 위협하기 위해서는 인프라 구축, 사용자 확보 등의 문제로 상당 기간이 걸릴 것이라 분석했습니다. 하지만 지난 4월 기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는 출시 한 달 만에 사용자 443만명을 모으며 점유율 11.05%로 8위를 기록해 가파른 성장세를 보여줬습니다. 사용자 점유율에서 쿠팡은 3291만명을 확보하며 82%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해 큰 차이를 보이긴 했습니다. 하지만 거래액을 기준으로 하면 격차는 보다 좁혀졌습니다. 지난해 온라인쇼핑몰 거래액은 총 242조원으로 이 중 쿠팡은 22.7%, 네이버는 20.7%로 각각 추산되며 근소하게 쿠팡이 앞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더해 네이버가 편의점 퀵커머스, 컬리와의 제휴 등으로 식품 배송 경쟁에도 본격적으로 뛰어들며 당장은 아니어도 장기적으로는 쿠팡과 나란히 경쟁할 가능성도 적지 않아 보입니다. 이와 같은 상황에 쿠팡의 로켓설치 서비스가 경쟁사와의 차별 포인트로 부상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여름과 같이 에어컨의 수요가 높아져 설치가 어려운 시기에도 1~2일 만에 에어컨 설치가 바로 가능하다는 점에서 높은 메리트를 가진 서비스라는 평가입니다. 실제로 서울 시내 삼성전자스토어, LG베스트샵 등 주요 가전 판매점에 문의해 본 결과 가장 빨리 설치할 수 있는 제품의 경우도 빠르면 일주일, 늦으면 3주 이상 소요될 수 있다는 답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쿠팡이 이처럼 빠르게 가전 설치가 가능한 데에는 로켓배송을 통해 집약해 온 노하우 덕분으로 보입니다. 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쿠팡은 로켓배송을 위해 자체 물류 인프라를 구축하고 상품을 직매입해 빠른 배송 시스템을 구비할 수 있었다"라며 "로켓설치도 마찬가지로 에어컨과 같은 가전제품을 직매입해 주문을 받기에 주문이 들어오는 즉시 배송 준비에 들어갈 수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로켓배송으로 쌓은 데이터가 여름과 같은 성수기에 들여올 매입량을 예측하고 선제적으로 입고시켜 물량 부족 사태를 방지할 수 있다는 설명도 덧붙였습니다. 설치 문의가 증가하는 여름에는 배송뿐 아니라 설치 인력 확보도 중요합니다. 쿠팡은 '로켓 스페셜리스트'라 불리는 자체 전문 설치기사를 배정해 설치를 진행합니다. 한 설치업 종사자는 "쿠팡은 성수기에 외부 전문기사들도 추가적으로 투입해 설치 일정에 최대한 차질이 없도록 준비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물량에 대한 선제적 입고를 진행하듯 외부에서의 설치 인력 확보도 선제적으로 준비한다는 의미로 풀이됩니다. 로켓설치에 대한 이용 평가도 호평이 다수 입니다. 최근 로켓설치로 에어컨을 설치한 한 이용자는 "갑자기 더워져 에어컨 설치가 급한 상황이었는데 하루 만에 에어컨 구매부터 설치까지 끝나 편리했다"라고 전했습니다. 로켓설치에 입점해 있는 한 에어컨 대리점 관계자는 "거의 대부분의 설치가 일정에 어긋나지 않고 진행된다"며 "여름과 같은 성수기에 특히 찾는 고객들이 많아지는 편"이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쿠팡은 로켓설치를 통해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와 같은 가구뿐 아니라 러닝머신, 실내자전거와 같은 대형 스포츠기구부터 타이어까지 설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로켓설치 서비스의 범용성을 넓혀나가 배송뿐 아니라 설치 영역에서도 쿠팡이 독자적 영역을 구축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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