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LG전자[066570]는 제품·서비스 개발 단계에서부터 품질 경쟁력을 높이고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창출하기 위해 제품품질평가단인 '엘뷰어스' 활동을 대폭 확대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지난 2020년부터 고객품질연구소에서 운영해 온 엘뷰어스 참여 인원은 올해 4400여명으로 지난해 1500여명 대비 3배 가까이 늘었습니다.
LG전자는 참여 고객의 연령은 10대부터 70대까지 폭넓게 구성됐다고 밝혔습니다. 평가단 확대는 '고객' 관점에서 품질 관리와 검증 체계를 철저히 해 품질 경쟁력을 높이고 고객 신뢰도를 확보하는 차원에서 이뤄졌다는 설명입니다.
엘뷰어스는 가전제품 자체 사용성은 물론, LG 씽큐 앱 연결성, 기능 활용성도 평가합니다. LG전자는 이 과정에서 도출한 지점을 제품 성능 및 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하고 있습니다.
평가단은 LG전자가 개발 중인 신제품 또는 신규 서비스를 실생활 공간에서 출시 전에 직접 사용해보며 LG전자 평가 전용 앱을 이용해 ▲사용 환경 ▲사용 경험 ▲개선 아이디어 등을 편리하고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갖춘 평가단 실생활 공간을 방문하거나 집단심층 인터뷰 등을 통해 새로운 고객경험 기회도 찾아냅니다.
올해 우수활동 고객 10명을 경기도 평택 LG디지털파크 내 고객품질연구소로 초청해 주요 제품의 품질 테스트 과정을 직접 체험하는 기회도 제공하는 등 활동을 격려하는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LG전자는 2021년부터 틔운, 그램, 스탠바이미, 홈브루 등 주요 제품별 온라인 커뮤니티는 물론 공식 홈페이지, 콜센터 등 고객들과 소통하며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발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김종필 LG전자 품질경영센터장(전무)는 "제품·서비스 품질 경쟁력 확보의 핵심은 고객에 대한 깊은 이해와 긴밀한 소통"이라며 "다양한 고객들의 목소리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