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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 3사, 2023년 추석 선물세트 예약 판매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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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ugust 16, 2023, 11:08:16

고물가에 사전 예약 증가세..품목 수 확대
190~260종, 축산·건기식 최대 60% 할인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백화점들이 민족 최대 명절 한가위를 앞두고 추석 선물세트 예약 판매에 나섭니다. 지속되는 물가 상승에 명절 사전 예약 판매도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지난해 대비 품목과 물량을 늘렸습니다. 가성비부터 프리미엄 등 고객 취향과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들로 구성했습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백화점 3사(롯데·신세계·현대)는 오는 18일부터 2023년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합니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9월 7일까지 20일 간 백화점 전 점에서 축산, 수산, 청과 등 총 190여 품목을 정상가 대비 최대 60% 할인 판매합니다. 올해는 사전 예약 판매 품목수를 10% 이상 확대했습니다. 행사기간 축산 20~25%, 청과 10~35%, 건강 10~60% 등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한우 선물 세트에서 ‘로얄한우 스테이크 GIFT’ 등 바이어 추천 선물 세트는 전년에 비해 한 단계 등급을 높인 ‘1+ 등급’ 한우 부위로만 구성했습니다. 바이어가 한우 농가를 직접 찾아 기획한 대표 상품입니다. 1~2인 가구용 ‘한우 소확행 특선 GIFT’, ‘저탄소 한우 혼합 GIFT’ 등 다양한 세트를 판매합니다.

 

최근 수산물 선택에 안전성을 고려하는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명절 인기 수산 선물인 ‘굴비’의 경우 전량 4월 이전에 수매한 상품들로 기획했습니다. 청과 선물은 ‘전통 과일’과 최근 선호도가 높은 ‘인기 과일’들을 모아 세트 상품으로 꾸렸습니다. ‘프레스티지 사과 샤인 애플망고 GIFT’ 등이 있습니다. 

 

건강 관리에 높아진 관심을 반영해 비타민, 홍삼 등 건강 관련 품목은 총 45종으로 이번 사전 예약 판매 선물 중 가장 많습니다. ‘울트라 비타 액션’ 등 건강 상품을 팝니다. ‘산페드로 GIFT’ 등 총 10종의 유명 와인 세트도 판매합니다. 최근 MZ세대에 간식으로 인기가 높은 곶감 상품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9월 10일까지 총 24일간 240여 품목의 상품을 사전 판매합니다. 사과·배·애플망고·샤인머스캣 등 농산 46품목, 한우 등 축산 32품목, 굴비·전복 등 수산 29품목, 건강식품 55품목 등입니다. 한우는 5~10%, 굴비 최대 20%, 건강식품 최대 60% 할인율을 적용합니다.

 

수산 품목의 굴비, 갈치 등은 겨울부터 봄 사이 제철에 잡은 원물을 사전에 수매해 식품안전검사를 통과한 상품을 선보입니다. 10만원대 이상 상품도 지난 추석 대비 17% 늘린 130여개 품목을 준비했으며 SSG닷컴에서는 이달 27일까지 신세계백화점몰에서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이 가능합니다.

 

산지직송 대표 신선상품으로 암소 최상위 등급 특수부위로만 구성한 '한우비 1++ 넘버9 특수부위 스페셜 선물세트 2.4kg'를 판매합니다. 과일 소믈리에가 선별한 국내외 과일 9~11수를 오동나무 상자에 담은 '아실 오동 혼합과일 선물세트'도 있습니다.

 

실속 세트로는 '육교시 한우 정육 실속냉장세트 3호 2kg' 등을 준비했습니다. 모두 사전 예약으로 구매 시 최대 30%를 할인합니다. 온라인 전용 상품과 1000여 품목의 와인, 위스키, 전통주 등 주류 선물 세트도 마련했습니다. 주류세트는 SSG닷컴에서 주문 후 신세계백화점에서 수령하면 됩니다.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10일까지 사전 판매를 진행합니다. 18일 더현대 서울을 시작으로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백화점 점포와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 등으로 확대 운영할 예정입니다. 예약 판매 기간 한우·굴비·청과·건강식품 등 인기 세트 약 260여종을 최대 30% 할인해 선보입니다.

 

대표적으로 한우 소포장 선물세트인 현대한우 소담 죽(竹)세트, 영광 참굴비 죽(竹)세트, 산들내음 THE 명품 사과배 멜론 세트, 현대 유명산지 곶감 세트, 현대명품 화식한우 혼합 육포세트를 할인 판매합니다.
 
더현대닷컴에서는 오는 21일부터 10만원 이상 선물세트 구매 시 최대 10% 할인쿠폰과 3% 더플러스 쿠폰을 중복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대식품관 투홈에서는 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회원이 추석 선물 상품을 현대백화점그룹 간편결제로 10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17%를 H포인트로 적립해 줍니다. 

 

장우석 현대백화점 식품사업부장은 "올 추석 고물가로 가성비 선물세트를 찾는 고객이 늘 것으로 보고 사전 할인이 적용된 예약 판매 품목과 물량을 전년보다 30% 이상 늘려 운영한다"며 "명절 기간 세분화된 고객 취향을 겨냥해 친환경 한우와 신품종 이색 청과 등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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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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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2025.08.25 10:40:35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현대차·기아가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를 달성했습니다. 25일 현대차·기아에 따르면, 2011년 미국 시장에서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K5 하이브리드 판매를 시작한 이후 지난 7월까지 누적 판매 151만5145대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현대차(87만821대)뿐 아니라 기아(64만 4324대)를 합한 성과입니다. 현대차·기아는 2021년 11만634대로 연간 친환경차 판매량이 처음으로 10만대를 넘었으며 이후 ▲2022년 18만2627대 ▲2023년 27만8122대 ▲2024년 34만6441대로 매년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올해도 지난 7월까지 22만1565대로 전년 동기(18만4346대)보다 20% 넘게 증가했으며 하반기 실적에 따라 연간 최고 실적을 경신할 전망입니다. 현대차·기아의 미국 내 전체 판매량에서 친환경차가 차지하는 비중도 꾸준히 늘어 지난해는 20.3%로 처음으로 20%를 넘었으며 올해 1~7월도 21.1%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판매되는 현대차·기아 차량 10대 중 2대는 친환경차라는 의미입니다. 친환경차 유형별 판매 현황을 보면 하이브리드는 지난 2월 누적 판매 100만대를 돌파한 이후 현재까지 113만8502대가 팔렸고 전기차 37만4790대, 수소전기차 1853대가 뒤를 이었습니다. 미국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은 현대차의 경우 투싼 하이브리드다. 투싼 하이브리드는 2021년 미국 판매를 시작했으며 지난 7월까지 19만7929대가 판매됐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쏘나타 하이브리드(19만2941대), 아이오닉 5(12만6363대) 순으로 집계됐습니다. 기아는 니로 하이브리드가 2017년 미국에서 판매된 이후 지난 7월까지 18만3106대가 팔렸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스포티지 하이브리드(12만9113대), 쏘렌토 하이브리드(8만638대) 순으로 판매되었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워즈 인텔리전스(Wards Intelligence)에 따르면 미국 친환경차 시장은 올해 상반기(1~6월) 174만9390대로 전년 동기(143만7395대)보다 21.7% 증가했습니다. 현대차·기아는 친환경차 판매 비중이 확대되고 있는 미국에서 친환경차 라인업 다양화, 상품성 강화와 함께 유연한 생산 체제로 친환경차 경쟁력을 제고한다는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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