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본푸드서비스는 ‘본우리전용유’를 개발한다고 16일 밝혔습니다. 자사 급식 사업장에 공급할 전용유를 개발한 것은 본푸드서비스가 처음이라는 설명입니다.
자체 전용상품 개발은 본푸드서비스가 단체급식 및 식자재 유통 기업으로서 식자재 품질 및 유통 관리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것입니다. 현재 전용유(본우리전용유)와 전용미(본우리쌀) 등을 본우리집밥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본푸드서비스에 따르면 개발 과정에서 안정성과 품질을 올릴 수 있는 제조 공법을 도입해 튀김의 색상과 신선도를 장시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적화했습니다. 본우리전용유는 현미유가 첨가됐습니다.
현재까지 본푸드서비스는 현재 전용유와 전용미를 포함해 식자재 상품 10건, 부자재 상품 9건 등 총 19건의 전용상품을 개발했습니다. 전용상품 공급 비중을 올 연말까지 10%대로 높인다는 계획입니다.
박계림 본푸드서비스 상품구매팀 팀장은 "본푸드서비스는 단체급식부터 식자재유통, 컨세션사업 등 다각화된 사업분야를 영위하면서 레시피부터 전용상품까지 직접 개발 공급 중"이라며 "식자재 100대 품목 전용상품 개발을 목표로 산지 거래처 확보와 파트너사와 협업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