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lectronics 전기/전자

통신3사 “갤럭시 Z폴드·플립5, MZ세대에 인기”

URL복사

Tuesday, August 08, 2023, 15:08:25

1일부터 7일까지 사전판매 진행
SKT, 예약가입 중 2030세대가 62%
LG유플, 폴더블5 팝업 방문객 전작 대비 2배 이상
KT, 삼성전자와 증강현실게임존 인기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통신3사는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동안 삼성전자[005930] 갤럭시 Z폴드·플립5 사전판매를 진행한 결과 MZ 세대들이 높은 관심을 보였다고 8일 밝혔습니다.

 

SKT[017670]는 갤럭시 Z폴드·플립5 사전예약을 진행한 결과 2030세대 청년고객이 전체 예약 가입자 가운데 약 62%를 차지했다고 밝혔습니다.

 

갤럭시 Z 플립 5는 2030대 여성 고객이 전체 예약 구매자의 35%를, 갤럭시 Z 폴드5는 3040대 남성 고객이 53%를 차지했습니다.

 

색상별로는 갤럭시 Z 플립 5는 민트-크림-그라파이트-라벤더 순으로 선호가 높았고 갤럭시 Z 폴드 5는 팬텀 블랙-아이스 블루-크림 순으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SKT는 사전판매 기간 동안 메타버스플랫폼 '이프랜드' 내에 T다이렉트샵 원더플립 스퀘어를 구축해 T다이렉트샵 혜택영상과 A.(에이닷) 프로모션을 진행했습니다.

 

Z 폴더블 제품 기능 미션을 체험할 수 있는 홍대 인근의 SKT 플래그십 스토어 'T팩토리' 2층에 원더플립 미니어처 팝업존도 운영했습니다.

 

SKT는 갤럭시 Z폴드·플립5를 개통할 때 제휴카드 할인, T안심보상, 프로모션 등 구매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는 방침입니다.

 

임봉호 SKT 모바일 사업총괄은 "SKT만의 특별한 혜택을 느낄 수 있도록 준비한 '5! 마이 원더플립' 캠페인이 청년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고 전했습니다.

 

LG유플, 갤럭시 팝업 방문객 'MZ세대 중심 전작 대비 2배 이상'

 

LG유플러스[032640]는 갤럭시 Z폴드·플립5를 향한 MZ세대 고객의 관심이 높았다고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에서 열린 갤럭시 팝업에는 일 평균 2000명 이상 총 2만명이 넘는 고객이 방문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전작 갤럭시 Z플립·폴드4 대비 2배 이상 늘어난 수치라고 설명했습니다.

 

 

총 1000대 한정으로 나온 갤럭시 Z플립5 '가비지타임 에디션'은 준비한 수량의 2배 이상 예약신청이 접수됐습니다.

 

사전예약 결과 갤럭시 Z 플립5 모델의 인기가 더 높았습니다. 갤럭시 Z 플립5 모델과 갤럭시 Z 폴드5 모델의 가입 비중은 약 7대 3입니다.

 

색상의 경우 갤럭시 Z 플립5는 크림색이, 갤럭시 Z 폴드5는 아이스 블루색이 선호도가 높았습니다.

 

'유플러스LIVE' 방송은 사전예약기간 동안 누적 뷰 약 350만회를 돌파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갤럭시 Z폴드·플립5 개통에 맞춰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 고객을 위한 '한달 구독료 0원'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KT-삼성전자, 증강현실 게임 체험공간도 인기

 

KT[030200]는 사전예약에서 전작보다 많은 고객이 갤럭시 Z폴드·플립5를 예약했다고 밝혔습니다.

 

갤럭시 Z플립5와 Z폴드5 판매 비중은 75대 25로 나타났습니다.

 

KT는 사전예약한 고객에게 제공하는 '더블스토리지' 혜택과 갤럭시 Z플립5 커버 스크린에 대한 고객의 관심 및 선호도가 증가하면서 많은 고객이 예약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습니다.

 

색상 별로는 갤럭시 Z 플립5는 민트-크림-그라파이트-라벤더 순으로 인기가 많았고, 갤럭시 Z 폴드5는 아이스 블루-팬텀 블랙-크림 순으로 반응이 좋았습니다.

 

 

KT는 삼성전자와 함께 전국 S존 매장과 서울 마포구 '홍대 애드샵플러스'에 증강현실(AR)게임 체험 공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KT는 갤럭시 Z 폴더블5 구매고객을 위한 구매혜택부터 단말 할인, 콘텐츠 이용 혜택 등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갤럭시 Z폴드·플립5를 개통한 고객을 대상으로 자라섬 페스티벌(2500명), 폴더블 캠핑(40가족), 셀렉티브 호텔 멤버십(1011명) 등 혜택을 추첨을 통해 제공합니다.

 

KT 디바이스사업본부장 김병균 상무는 "사전 예약 개통을 통해 먼저 만나보는 갤럭시 Z 폴더블5 시리즈와 함께 KT만의 풍요로운 혜택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통신 3사는 갤럭시 Z플립5는 요금제에 따라 15만6000원~65만원, 갤럭시 Z폴드5는 요금제에 따라 5만원~24만원의 공시지원금을 책정했습니다.

 

사전 개통은 오는 11일까지 4일동안 진행되며, 사전예약 고객 대상으로 우선 개통이 시작됩니다. 공식 출시는 오는 11일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배너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