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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보 몰라도 편곡 가능…지니뮤직, AI 음악 서비스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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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ne 28, 2023, 14:06:56

지니리라 베타서비스 시행
AI 기술로 악보 생성부터 편곡까지 완성
음원 업로드시 즉석에서 디지털 악보 생성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지니뮤직[043610]은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주스와 손잡고 AI 기술을 활용한 악보 기반 편곡 서비스 '지니리라' 베타버전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습니다.

 

박현진 지니뮤직 대표는 이날 서울 강남구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유튜브라는 공룡이 글로벌 영상, 음악 시장을 지배하는 형태로 가고 있는 상황"이라며 "국내 유저들이 지니 뮤직에 머무를 수 있도록 인공지능을 비롯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밝혔습니다.

 

'지니리라'는 MP3를 업로드하면 AI가 즉석에서 디지털 악보를 그려주고 이용자가 악보를 편집해 편곡까지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지니리라는 음악 분석 기술을 통해 음원을 분석하고, 이를 활용해 20가지의 스타일로 편곡을 제공합니다. 스타일은 클래식 위주로 구성되어있으며 추후 확대해나간다는 방침입니다.

 

음악 전문가를 위한 믹싱, 마스터링을 할 수 있는 콘텐츠 편곡 툴도 제공합니다.

 

저작권 보호를 위해 정식 유통되는 음원만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박현진 대표는 "지니뮤직에서 유통되고 있는 1900만개 노래 중에서 70%에 해당하는 1300만개에 대해서는 악보 생성 허가를 받았다"면서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허가 받지 않은 곡에 대해서는 음원 업로드가 제한된다"고 말했습니다.

 

지니뮤직은 지니리라를 활용한 프로젝트를 준비 중에 있습니다. 김형석 프로듀서가 운영중인 음원 지식재산권(IP) 플랫폼 '뮤펌'과 손잡고 '아이엠 리본(I am Re-Born)'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아이엠 리본'은 김형석 프로듀서의 유명 히트곡을 지니리라를 통해 재탄생시키고 하반기 중 지니뮤직을 통해 음원까지 발매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지니뮤직은 이날 지니리라를 활용해 김형석 프로듀서의 유명곡 '아이 빌리브(I Believe)'를 모차르트 현악 4중주 스타일로 편곡한 악보를 선보였습니다. 이어 현악 4중주 악단이 악보를 활용해 연주를 진행했습니다.

 

김형석 프로듀서는 "이렇게 (편곡 악보를) 만들려면 이틀이 걸린다"면서 "AI기술을 통해서 창작자에게 아이디어나 영감을 제공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지니뮤직은 AI 리메이크 사업을 해외로 확대하겠다는 뜻도 밝혔습니다. 케이팝 아이돌 음원을 로컬 컨셉으로 리메이크하고 해외 버츄얼 아이돌이 가창하는 프로젝트를 준비 중에 있습니다.

 

박현진 대표는 "KT그룹 네트워크를 활용해 진행 중에 있으며 4분기 정도에 정식 음원을 유통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습니다.

 

지니뮤직은 연내 가수들의 창작에 도움이 되는 프리미엄 서비스를 도입한다는 계획입니다. 창작자들의 즉흥 연주나 허밍을 지니리라를 통해 악보로 전환 작업을 지원합니다.

 

편곡한 음악 콘텐츠를 이용자끼리 서로 공유할 수 있는 C2C 플랫폼도 연내 공개 예정입니다.

 

 

수익 모델에 대해서 박현진 대표는 "베타 버전에서는 무료로 MP3 전환을 지원하고 있으나 향후 가입 여부에 따라 차이를 두는 방안을 고려 중에 있다"면서 "무제한으로 악보 전환, 파일에 대한 편곡, 부분 월정액도 검토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박현진 대표는 "고객은 크리에이터로 진화하고, AI기술이 음악 시장을 지배하고 있다"면서 "리메이크를 통해 유저 만족을 주고 저작권자에게 추가적인 수익원과 저작권 보호를 해줄 수 있는 방안을 고려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지니리라를 시작으로 원작자, 크리에이터, 플랫폼이 상생 할 수 있는 인공지능 기반 음악 생태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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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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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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