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mmunication 통신

KT, ‘AI 푸드 태크’ 한국인공지능인증센터 인증 획득

URL복사

Wednesday, June 14, 2023, 10:06:28

인공지능 기반 식이관리 솔루션
인공지능 품질 테스트 인증 결과 약 96% 정확도 나타나
의료 파트너사와 함께 당뇨 관리 사업 활용 계획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KT[030200]는 인공지능(AI) 기반 식이관리 솔루션 'AI 푸드 태그'가 한국인공지능인증센터(KORAIA CC)의 인공지능 품질 테스트 인증을 받았다고 14일 밝혔습니다.

 

'AI 푸드 태그'는 AI 영상 기술로 사진 속 음식 종류를 인식한 후 영양성분을 분석하는 식이관리 솔루션입니다. 대용량 이미지 데이터로 학습한 사전학습 모델을 활용해 음식 종류를 인식할 수 있습니다.

 

한국인공지능인증센터는 AI 사업과 기술에 대한 질적 수준을 보증해 산업지능화를 구현하기 위해 8가지 인증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 품질 테스트 인증에서는 AI 모델의 검증 데이터와 모델 성능 유효성을 검증합니다.

 

KT는 'AI 푸드 태그'가 인공지능 품질 테스트 인증 과정에서 1000종의 음식 이미지를 약 96% 정확도로 분류했다고 밝혔습니다. 음식 종류 인식에서부터 음식의 영양성분과 칼로리 정보도 분석해 제공해 당뇨 등 만성질환 환자의 식단을 관리하는 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KT는 'AI 푸드 태그' 솔루션을 의료 파트너사와 함께 참여 중인 '연속 혈당 및 라이프로깅 기반 당뇨 관리 XR트윈 기술개발' 국책 사업에 활용할 계획입니다.

 

당뇨 환자의 식단을 관리하도록 돕고, 당뇨 환자를 위한 디지털치료제 기술을 고도화할 예정입니다.

 

배순민 KT 융합기술원 AI2XL연구소장(상무)는 "AI 푸드 태그 솔루션이 당뇨 환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KT는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기술개발에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배너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