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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보험’ 대충 아무거나?…‘특약’만 잘 따져도 보험료 ‘할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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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y 29, 2023, 10:05:55

운전자 나이·운전경력·운전습관 등 염두에 둬야
임신이나 6세이하 자녀 있다면 최대 20% 할인
무사고·착한운전 할인 등 안전운전이 가장 중요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차량소유자라면 의무적으로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인명피해나 재산상 손실을 초래하는 교통사고에 대비해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는 것입니다.

 

의무보험인 까닭에 흔하디흔한 상품이지만 보험료는 제각각입니다. 보장 내용이나 운전자 범위 등 세부조건을 어떻게 설정하느냐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삼성화재는 다양한 할인특약을 꼼꼼히 살펴 가입해야 든든하게 보장받고 보험료도 절약할 수 있다고 조언했습니다.


29일 삼성화재에 따르면 보험료 절약을 위해 맨 처음 해야 할 것은 운전자 연령 및 범위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차량을 운전하는 사람 중 최저연령자의 나이를 따져보고 그에 맞게 '운전자연령한정특약'에 가입합니다. 일반적으로 설정연령이 높을수록 보험료가 저렴합니다.

 

운전자 범위를 '누구나' 또는 '가족전체'로 하는 것보다 '피보험자 1인' 또는 '부부' 등 꼭 필요한 사람만 선택해도 보험료를 아낄 수 있습니다. 부부가 운전하는 차량을 가끔 자녀가 운전한다면 기본적인 운전자 범위는 부부한정으로 설정하고 자녀가 운전하는 기간에만 '임시운전자특약'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만 6세 이하 자녀가 있거나 태아를 임신한 경우 최대 20%까지 보험료가 할인됩니다. 군 운전병, 법인·관공서 운전직 근무, 해외 자동차보험 가입 등 경력이 있다면 이 기간을 운전경력으로 인정해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타사 가입경력 포함, 3년 연속 무사고시 보험료를 10.3~19.4% 할인해주는 '무사고운전자할인제도'도 챙겨볼만 합니다. 이 제도는 삼성화재가 업계 최초 도입해 현재 대부분 손해보험사가 운영 중입니다.

 

블랙박스 특약을 통해 회사별로 1.1~6%의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입시 블랙박스 제조사, 모델명 등을 알려주면 됩니다. 상시고정된 상태로 작동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운전습관이 양호한 운전자라면 '티맵 착한운전 할인특약'으로 최대 10%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삼성화재는 업계 최초로 운전자한정 상관없이 안전운전 점수에 도달하면 할인해 주고 있습니다. 1인 또는 부부한정 가입자는 최대 10.3%, 그외 운전자한정 가입자는 최대 9.3% 깎아줍니다. 연간 운행거리에 따라 보험료를 돌려받을 수 있는 마일리지 할인특약과 중복가입 가능합니다.

 

 

주행거리가 많지 않은 경우 '마일리지 특약'을 고려해볼 만합니다. 연간 주행거리가 1만5000㎞ 이하라면 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삼성화재는 연간 주행거리 실적에 따라 최대 35%의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에코마일리지특약'을 운영 중입니다.

 

삼성화재 헬스케어 서비스를 이용한 보험료 할인도 가능합니다. '삼성화재 애니핏 플러스' 또는 '삼성화재 착!한 걷기'를 사용하는 고객은 측정한 걸음정보를 기준으로 회사가 정한 특정조건 달성시 보험료 3%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 가입만으로 누구나 할인받는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은 인터넷 할인율이 큰 보험사를 선택하는 것만으로 보험료를 크게 절약할 수 있습니다. 보험사별로 비율이 다르므로 각사 다이렉트 보험사 홈페이지를 찾아보는 발품을 팔아야 합니다.


각사 다이렉트 보험사 홈페이지나 광고를 보면 '인터넷 가입 평균 00% 할인'이라고 되어 있는데 오프라인으로 가입하는 것보다 그만큼 저렴하다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인터넷 할인율은 대략 16~20% 수준으로 할인율이 큰 회사와 작은 회사의 차이는 4.5%로 작지 않습니다. 다만, 보험사별 할인율은 회사의 평균 수치이므로 개인에 따라 일부 차이가 있습니다.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관계자는 "안전운전하는 고객에 다양한 보험료 할인혜택을 제공해 사고예방을 유도하고 있다"며 "사고예방으로 보험 갱신시 보험료를 할인받는 것이 가장 큰 보험료 절감법으로 안전운전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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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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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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