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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iF디자인 어워드 2023’ 2관왕 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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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y 24, 2023, 09:05:31

MZ 위한 커뮤니티 ‘일상비일상의틈byU+’로 수상
고객 경험(UX) 부문과 사용자 환경(UI) 부문서 본상 받아
온오프라인에서 체험 가능한 통합 플랫폼 지향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LG유플러스[032640]는 MZ 소통 커뮤니티 '일상비일상의틈byU+'가 iF 디자인 어워드 2023에서 2관왕을 기록했다고 24일 밝혔습니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이 주관하는 국제 디자인상으로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대회로 꼽힙니다.

 

틈byU+는 LG유플러스가 운영하는 복합문화공간입니다. '평범한 일상에 비일상의 경험을 제공하는 소통의 공간'이라는 정체성으로 취향 기반의 공간과 체험형 커뮤니티 앱을 연계하여 온오프라인 통합 플랫폼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틈byU+는 이번 어워드에서 '고객경험(UX)'과 '사용자 환경(UI)' 2개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UX부문에서는 인터랙티브 미디어 솔루션이 적용된 '디지털 하이퍼포레스트'가 UI부문에서는 틈byU+ 전용 모바일 앱이 수상작으로 선정됐습니다.

 

틈byU+는 1층에 디지털로 숲을 조성한 '디지털 하이퍼 포레스트'를 선보인 바 있습니다. 이용자의 행동에 반응하는 가로 29m 크기의 대형 인터랙티브 미디어월과 실시간으로 2D를 3D로 변환하는 기술을 탑재했습니다.

 

틈byU+는 ▲취향을 공유하는 '투표' ▲경험을 공유하는 '이미지 참여' ▲의견을 공유하는 '의견 참여' 등 의 앱 내에서 다른 사용자와의 소통 기능을 제공하며 오프라인 경험을 온라인으로 확장하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앱의 사용성도 높였습니다. 이용자별 추천 콘텐츠나 조회수별 콘텐츠 등 사용자 데이터 기반의 리스트를 제공하며 콘텐츠를 주제별로 분류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LG유플러스는 오프라인과 디지털,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연계하여 고객 경험을 지속 혁신해나가겠다는 계획입니다. 갤럭시, 애플 등 IT기업을 비롯해 뉴발란스, 레고, 현대자동차 등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와 팝업 전시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틈byU+는 이번 수상 외에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디지털솔루션 부문 ▲'굿디자인 코리아' 우수산업디자인상품 부문 ▲'아이어워즈코리아' 스마트앱어워드 브랜드서비스분야 부문에서 수상작으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김다림 LG유플러스 마케팅전략담당은 "앞으로도 고객경험 중심의 마케팅 트렌드를 선도하여 고객의 온 오프라인 경험을 지속 혁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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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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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5일부터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사용자 보호 방안 추가 발표

SKT, 5일부터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사용자 보호 방안 추가 발표

2025.05.02 10:24: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이라는 특단의 조치를 취하며 이번 해킹 공격에 대한 추가적인 보호 방안에 대해 2일 밝혔습니다. 유영상 SKT CEO는 2일 서울 을지로 SKT타워에서 열린 설명회를 통해 ▲전국 2600여개 T월드 매장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 ▲유심보호서비스 자동 가입 시행 ▲원활한 유심 교체 위한 재고 확보 방안 ▲해외 여행객을 위한 공항 유심 교체 지원 확대 ▲로밍 시에도 이용 가능한 유심보호서비스2.0 등 추가 고객 보호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우선, SKT는 늦어도 오는 5일부터 전국 2600여개 T월드 매장에서 신규 가입 및 번호이동 모집을 중단합니다. 유심 물량이 부족한 상황에서 유심 교체를 우선적으로 시행하기 위한 조치라고 SKT는 설명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발생한 매장 영업 손실에 대해서는 SKT가 보전할 계획입니다. 두 번째로 SKT 사용자가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도록 이용약관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신고했습니다. 유심보호서비스는 불법복제한 유심을 다른 단말기에서 사용하는 것을 차단하는 무료 부가 서비스입니다. SKT에 따르면 현재까지 총 1442만명이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을 완료했으며 남은 약850만명의 가입자에 대해서는 오는 14일까지 시스템 용량에 따라 하루 최대 120만명씩, 순차적으로 자동 가입 처리할 계획입니다. 침해 사고 이후 아직까지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았거나 유심을 교체하지 않은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며 이 중 75세 이상 어르신 및 장애인 고객을 우선 가입시킬 예정입니다. 자동 가입은 SKT 고객 대상으로만 우선 시행되며 SKT 망을 이용하는 알뜰폰 업체와도 자동 가입을 협의할 예정입니다. 세 번째로 5월과 6월 각각 500만장씩, 총 1000만장의 유심을 순차적으로 확보해 공급하고 7월 이후에도 추가 확보를 추진합니다. 이를 위해 유심 제조사와 생산 확대 및 공급 일정 단축을 위한 핫라인을 구축하고 주요 유심 제조사 경영층과는 정기적인 대면 미팅도 시행할 계획입니다. 글로벌 칩셋 제조사에도 공급 일정 단축을 위한 협조를 요청할 예정이며 확보된 유심은 주말이나 휴일에도 현장에 공급 중입니다. 네 번째는 오는 6일까지 인천공항과 김포공항 내 로밍 센터 내 좌석수를 두 배로, 업무 처리 용량을 세 배로 확대 운영합니다. 인천공항의 경우 2일부터 면세구역 내에도 11석을 추가로 신설하며 본사직원 100여명을 현장에 투입해 유심 교체 업무를 돕는 등 서비스 지원에 나설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해외 로밍 고객들도 이용 가능한 '유심보호서비스2.0'도 준비를 거쳐 오는 14일부터 시행할 예정입니다. 유심보호서비스2.0은 온라인ᆞ모바일 T월드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이미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는 별도 신청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한편, SKT는 오늘 발표를 시작으로 매일 고객 정보보호와 관련된 데일리 브리핑을 시행합니다. 데일리 브리핑에서는 유심 교체 및 예약 현황,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자 수, 로밍 서비스 정보 등 고객보호 관련 통계를 공개하고 새로 추가되는 보호조치들도 설명할 예정입니다. 유 CEO는 "이번 사고 수습 과정에서 불안과 불편함을 겪고 계신 고객분들과 사회에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SKT는 앞으로 필요한 모든 조치를 강구해 고객 보호와 피해 예방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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