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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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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y 10, 2023, 15:05:42

중소벤처기업부, 한국표준협회, 한국전자기술연구원과 협업
KT 협업사 5곳 선정돼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KT[030200]가 중소벤처기업부·한국표준협회·한국전자기술연구원과 손잡고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혁신분야 창업패키지 민간검증'트랙에 참여한다고 10일 밝혔습니다.

 

'초격차 스타트업 1000+'는 시스템 반도체, 로봇 분야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처음 시행되는 프로젝트입니다. 지난해 11월 정부는 미래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10대 초격차 분야 유망 스타트업을 5년간 1000개사 발굴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올해에는 150개 회사를 선정할 예정입니다.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에서 기업 선정은 중소벤처기업부가 맡습니다. KT 관계자는 "KT는 기업 지원을 담당하며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한 기금 형성에 참여한다"고 밝혔습니다.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그램에 선발된 기업에게는 3년간 최대 6억원 이내의 사업화 자금과 기업 수요에 따라 최대 5억원의 R&D 자금 등 총 11억원의 자금을 직접지원 받습니다. 정책자금·보증·수출사업 등을 연계 지원 받을 수도 있습니다.

 

KT는 '초격차 스타트업 1000+'에 KT와 협업하고 있는 ▲리벨리온 ▲모레 ▲래블업 ▲하이보 ▲앰투앰테크 등 5개사가 최종 선발되었다고 밝혔습니다.

 

리벨리온은 AI반도체 설계 스타트업입니다. KT는 지난해 7월 300억원 규모의 전략 투자를 진행한 바 있습니다. 리벨리온에서 개발한 데이터센터용 AI반도체 '아톰'은 KT IDC와 초거대 AI서비스 '믿음'에 탑재될 예정입니다.

 

모레는 AI인프라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입니다. KT는 2021년 전략 투자를 진행한 바 있습니다. 모레는 AI 학습용 클라우드 서비스, 초거대 AI 모델 개발 부문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래블업은 그래픽처리장치(GPU) 운영 플랫폼 '백엔드닷에이아이'를 서비스하는 기업입니다. KT에서 개발중인 초거대 AI서비스 '믿음'의 서비스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이보는 중·근거리 광시야 라이다를 전문적으로 연구·개발하는 기업입니다. KT는 하이보의 라이다센서를 활용해 산업재해를 예방하는 AI가상펜스 서비스를 출시한 바 있습니다.

 

엠투엠테크는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이 결합된 사물지능협 융합기술 전문기업입니다. 엠투엠테크는 엘리베이터, 에스컬레이터 등을 원격으로 유지 관리하는 솔루션을 클라우드 기반으로 제공합니다. KT는 엠투엠테크와 서비스 로봇사업 관련 협력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KT는 5개사에게 Bridge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해외전시회 참여지원, R&D 지원, 자금 지원 등을 이어나갈 방침입니다. KT 관계자는 "협업사가 민간 트랙에 정착될 수 있도록 자체적인 지원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KT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중점 육성할 예정인 초격차 분야 스타트업이 유니콘으로 성장해 국가의 미래성장동력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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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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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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