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CJ제일제당(대표 손경식·최은석)은 이달부터 호주 최대 대형마트 체인인 '울워스'의 1000여개 모든 매장에서 비비고 만두를 판매하기 시작했다고 10일 밝혔습니다.
이번에 선보인 만두 제품은 야채·김치·새우 세 가지 종류로, 우선 한국과 베트남에서 생산된 제품을 C2C(국가 간 거래) 방식으로 호주에 수출합니다. 이후 올해 3분기에는 현지 생산시설을 확보해 돼지고기, 치킨, 코리안 바베큐 등 고기를 주재료로 한 만두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비비고 만두 정식 판매를 계기로 글로벌 전략제품(GSP)을 앞세워 2027년까지 호주 식품사업 매출을 연 3000억원 규모로 끌어 올린다는 목표입니다. 전체 아시안 푸드를 사업 확대에도 나섭니다. 약 2조원 규모의 호주 기능성 음료 시장을 겨냥해 일본에서 인기를 얻은 미초 등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CJ제일제당은 2019년 호주에 판매법인을 설립하고 아시안 마켓 중심으로 신규 유통채널을 확보하며 4년 동안 연평균 26% 이상의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전체 인구 중 17%가 아시안에 속하는 호주는 지리적으로 아시아 국가들과 인접해 있고 냉동식품은 수입 의존도가 높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K-컬쳐 확산 열풍은 최근 몇 년 새 호주에서도 거세지고 있다"며 "이재현 회장의 한국 식문화 세계화 철학을 바탕으로 비비고 브랜드를 앞세워 K-푸드 영토 확장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