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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완성차업체, 4월 65.6만대 판매…전년 동월비 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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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y 02, 2023, 17:05:39

현대차, 디 올 뉴 그랜저·포터 판매 지속 호조
GM 한국사업장, 108.4% 증가..업체 중 최고 오름폭
KG는 토레스 효과 지속..르노코리아는 전월과 대조 흐름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국내 완성차업체 5개사의 지난 4월 총 판매량이 전년 동월보다 9.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현대자동차[005380], 기아[000270], KG모빌리티(구 쌍용자동차), 한국GM, 르노코리아자동차 등 국내 완성차업체의 4월 총 판매량은 65만6478대를 기록했습니다. 전년 동월 총 판매량인 59만7658대와 비교했을 경우 약 9.8% 늘은 수치입니다. 

 

해외 시장에서는 52만7890대, 국내 시장에서는 12만8588대를 판매했습니다. 해외 시장의 경우 전년 동월 판매량인 47만8030대보다 10.4%가, 국내 시장은 지난해 4월 11만9628대 판매량보다 7.5% 증가했습니다.

 

업체별로 총 판매량을 구분하면 현대차는 33만6212대, 기아는 25만9524대, GM 한국사업장은 4만1233대, KG모빌리티는 9929대, 르노코리아자동차는 9580대를 기록했습니다. 전년 동월 대비 현대차는 8.5%, 기아는 8.3%, KG모빌리티는 22.0%가 상승했으며, GM 한국사업장은 108.4%의 증가율로 호조세를 기록했습니다. 반면, 르노코리아차는 전년 동월 대비 52.8%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현대차는 4월 국내 시장에서 6만6660대, 해외 시장에서 26만9552대를 팔았습니다. 전년 동월 대비 증가율은 각각 12.2%, 7.6%를 기록했습니다.

 

국내에서는 '디 올 뉴 그랜저(9997대)'가 1만대에 육박하는 월 판매 실적으로 전체 판매 증가량을 이끌었으며, 중형 트럭 포터가 9068대 판매로 뒤를 이었습니다. 프리미엄 브랜드인 제네시스도 총 1만2187대가 팔리며 증가세를 뒷받침했습니다.

 

기아는 국내에서 4만9314대, 해외에서 21만210대의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지난해 4월 대비 국내시장 판매량은 1.6% 감소했으며, 해외 판매량은 11.0% 증가했습니다. 스포티지(4만3645대)는 지난 달에 이어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차로 집계됐으며 셀토스(2만6301대)와 쏘렌토(1만8975대)가 뒤를 이었습니다.

 

GM 한국사업장은 주력 상품인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와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인기가 지속되며 지난 달에 이어 완성차업체 중 최고 증가율을 달성했습니다.

 

특히 해외 시장에서는 3만6003대를 팔며 전년 동월 대비 판매량이 113.9%가 뛰었습니다. 트레일블레이저는 해외 시장에서 총 2만2693대를 기록했으며,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글로벌 시장에서 1만3310대의 판매량을 올렸습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국내 시장에서 3072대가 판매되며 국내 월 판매량 증가(총 5230대 판매, 77,2% 증가)를 이끌기도 했습니다.

 

KG모빌리티는 주력 SUV로 자리매김한 토레스가 국내 시장 판매량 증가를 이끌었습니다. 토레스는 KG모빌리티가 기록한 4월 국내 총 판매량인 5583대의 63.6% 비중인 3553대의 판매수치를 기록했습니다. 해외에서는 총 4346대가 팔렸는데 전년 4월과 비교할 경우 31.7%가 증가했습니다.

 

지난달 50% 이상의 판매 증가세를 나타낸 르노코리아차는 판매량이 하강곡선을 그었습니다.국내에서 1801대, 해외에서 7779대가 팔리며 전년 대비 판매량이 각각 22.6%, 56.8% 줄었습니다.

 

주력 상품인 XM3가 6200대의 글로벌 판매량으로 전년 동월 판매량인 1만7114대보다 63.7% 줄은 것이 전체적인 감소세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QM6는 3171대의 글로벌 판매량으로 전년 동월(2462대) 대비 28.7% 증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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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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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2025.08.22 09:21:4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22일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에서 열리는 故김창열 화백의 회고전 'Kim Tschang-yeul' 후원을 통해 'ART for YOU(이하 '아트포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물방울 화가'로 잘 알려진 김창열은 1971년 어느 날 캔버스에 맺혀 햇빛을 반사하는 물방울을 보고 영감을 얻어 생전 약 50년간 물방울 회화를 그렸습니다. 1976년 잡지 '공간' 기고를 통해 크고 작은 물방울의 무리로 성립되는 조형적 화면, 하나의 점이면서도 어떤 생명력을 지닌 물방울의 질감, 점이 가질 수 있는 최대의 감도를 발견한 순간을 기적 같았다고 표현한 바 있습니다. 이후 평생에 걸쳐 금방이라도 흘러내릴 듯한 물방울, 중력을 거슬러 영롱하게 맺힌 물방울, 글자를 확대하거나 지워내는 물방울 등 끊임없는 물방울의 변주로 독창적 미감을 구축하며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습니다. 이번 대규모 회고전에서는 1970년대 초기 작업부터 뉴욕 시기를 거쳐 프랑스에서 활동했던 말년까지 작가의 창작 여정을 되짚어 볼 수 있습니다. 전시는 국립현대미술관 6·7·8 전시실에서 오는 12월21일까지 4개월 동안 열릴 예정입니다. 아트포유 캠페인은 기술과 예술의 만남을 통해 일상에 가치를 더하는 LG전자의 새로운 문화예술 프로젝트입니다. 한국 현대미술 거장들의 작품 세계를 널리 알리고 유망한 신진 작가들을 조명함으로써 예술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지원하는 동시에, 고객의 일상에 예술을 통한 영감과 품격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지난 21일 국립현대미술관에서는 전시 개막 행사를 마련, 김창열 작가 유족을 비롯해 사전 신청한 LG전자 고객, 앰버서더, 문화예술계 인플루언서 등 100여명을 초청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성희 국립현대미술관장과 김영락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이 환영 인사를 전하며 전시 개막을 축하하고 전시 소개, 헌정 공연, 네트워킹 등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LG전자는 아트포유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21일 문을 연 'LG전자 플래그십 D5(디파이브)'에서 김창열 작가의 작품과 투명 OLED 기술력으로 완성된 미디어 아트를 공개했습니다. 5층에는 수백개의 OLED 패널로 구성된 초대형 미디어 아트를 배치했으며 건물 외관의 대형 미디어 파사드를 통해서도 행인들이 시간대별로 다양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게 했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dimension5)는 방문객들이 예술과 기술의 결합을 5개의 차원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공간으로 앞으로 다양한 예술 작품과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정수진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상무)은 "이번 전시 후원을 시작으로 브랜드 철학과 예술적 가치, 첨단 기술의 결합을 통해 고객들이 일상에 더욱 깊고 폭넓은 예술적 영감을 선사하는 새로운 방식의 메세나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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