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은 자체 한우 브랜드 ‘신세계 암소 한우’를 론칭한다고 14일 밝혔습니다. 백화점이 자체 한우 브랜드를 만든 것은 신세계가 처음입니다.
앞서 신세계는 지난 2021년부터 축산 바이어가 경매에 직접 참여해 매달 40두씩 매입했습니다. 이는 신세계가 직접 매입하는 물량의 25% 수준입니다. 신세계 직경매 한우는 매매참가인 자격증을 획득한 10여년 경력의 축산 바이어가 우수 한우를 선별했습니다.
신세계는 전문 한우 브랜드를 선보이며 동일 등급 내에서도 품질 편차가 큰 암소 한우의 단점을 보완하고자 자체 품질 기준을 수립했습니다. 신세계가 지난 2년 간 직경매 한우를 운영한 결과 1등급의 마블링이 적은 담백한 고기가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상품인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이에 60개월 이하의 한우 중 출산을 4번 이하로 한 암소들을 선별, 로열 사이즈로 통하는 320~400㎏ 내외의 개체만을 취급하기로 했습니다. 신세계 암소 한우의 상품 비중도 직접 매입하는 물량의 50% 수준인 매달 80두까지 확대합니다. 회사는 향후 돼지고기까지 자체 브랜드의 카테고리를 늘릴 계획입니다.
최원준 신세계백화점 식품담당은 "업계 최초로 한우 직경매를 통해 한우를 선보인 신세계가 자체 한우 브랜딩에도 나섰다"며 "상품 브랜딩을 통해 최상의 품질을 소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