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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 세계 첫 ‘3D 프린팅’ 어린이 놀이시설물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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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November 24, 2022, 13:11:32

힐스테이트 홍은 포레스트에 ‘토끼 놀이터’ 적용
부천 일루미스테이트에는 내년 ‘달 놀이터’ 설치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현대건설[000720]은 세계 첫 3D 프린팅 어린이 놀이시설물을 개발했다고 24일 밝혔습니다.

 

현대건설에 따르면, 놀이시설물은 단순한 기능 및 형태의 3D 프린팅 시설물을 넘어 이용객의 적극적인 활동이 가능한 기능과 형태를 구현한 대형 구조물로 제작됐습니다.

 

특히, 성능 및 안정성 평가를 거쳐 Q마크를 획득해 우수한 품질을 인증받았습니다. 또, 어린이제품안전특별법상 어린이놀이기구의 재료, 설계 및 제조방법 등 어린이 안전을 위한 심사기준을 모두 통과해 안전인증을 발급받기도 했습니다.

 

놀이시설물은 이달 말 준공하는 ‘힐스테이트 홍은 포레스트’에 설치를 완료했으며, 내년 초에는 ‘부천 일루미스테이트’에도 적용할 예정입니다.

 

힐스테이트 홍은 포레스트에 설치된 ‘토끼 놀이터’는 어린이들에게 친근한 토끼를 현대건설의 디자인 감각을 거쳐 형상화한 놀이시설물입니다. 생동감 있는 색상과 함께 다양한 형태를 통일감 있게 표현하고 있어 뛰어난 조형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현대건설 측은 설명했습니다.

 

 

부천 일루미스테이트에 적용 예정인 ‘달 놀이터’는 친근감 있는 노란색의 달 모양이 특징으로, 놀이대 주변의 조명과 어우러져 어린이들에게 달나라에 온 듯한 느낌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차별화된 첨단 기술을 적극 활용해 우수한 디자인과 품질의 3D 프린팅 어린이 놀이시설물을 구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4차 산업 기술과 탁월한 디자인 감각을 접목시킨 매력적인 조경 시설을 적극 개발해 소비자들에게 제안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현대건설은 3D 프린팅 조경 기술로 지난 2020년 7월 특허 출원을 한 이래 국내 첫 공동주택 옥외용 3D 프린팅 벤치를 개발하며 힐스테이트 및 디에이치 10여개 단지에 설치한 바 있습니다. 3D프린팅 벤치는 지난해 미국 아키타이저 A+ 프로덕트 어워드에서 파이널리스트 및 국토부가 주최하는 2022 스마트건설 챌린지에서 혁신상을 수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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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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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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