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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패션브랜드 데이즈, 온라인 역량 키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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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y 03, 2016, 17:05:32

4일, 이마트몰에 공식 온라인 스토어 ‘데이즈 전문관’ 오픈
오픈 기념 온라인 단독 일별 특가 상품선정 최대 50% 할인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이마트 자체패션브랜드 데이즈(DAIZ)가 이마트몰에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열고 패션브랜드로 이미지 제고에 나선다.

 

이마트는 오는 4일 이마트몰(www.emartmall.com)에 남/여성/.아동 의류는 물론 스포츠 전문웨어, 언더웨어에 이어 잡화류까지 데이즈의 모든 상품을 집합한 데이즈의 공식 온라인 스토어 데이즈 전문관을 오픈한다.

 

이마트 측은 급변하는 쇼핑 환경에 발맞춰 온라인 쇼핑에 최적화된 환경을 조성을 통해 소비자 니즈를 만족시키고 패션브랜드로써의 이미지를 갖추기 위한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이처럼 이마트가 자체패션브랜드 데이즈(DAIZ)의 온라인 역량 강화에 나선 이유는 대형마트 오프라인 매출이 정체상태인 가운데 모바일과 PC를 중심으로 한 온라인 쇼핑 매출은 크게 늘어나며 중요성이 부각되기 때문이다.

 

실제 지난해 기준으로 이마트몰 매출은 28% 증가하며 이마트 오프라인 매출 신장률(1%)을 크게 앞섰다. 전체 매출 중 이마트몰 구성비는 6%까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데이즈는 오프라인 매출이 지난해 4500억을 기록하며 전년보다 27% 상승세를 보였다. 하지만, 온라인 매출 구성비는 전체 이마트몰 평균의 1/6 수준인 1% 수준에 몇 해째 머무는 상황이다.

 

이에 데이즈 온라인 부문의 역량강화를 위해 우선 연간 10억원 이상의 별도 예산을 편성해 패션 화보를 비롯해 다양한 상품 코디 이미지를 제작했다.

 

특히, 이번 공식스토어에 선보인 봄여름 패션화보는 이탈리아를 배경으로 깔끔하고 세련된 룩(look)을 담아내 대형마트 의류브랜드의 편견을 깨고 다양한 이미지 비교를 원하는 고객 니즈를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 7월부터는 상품별 속성에 맞춰 다양한 착용 컷을 보강하고 실측 사이즈를 세부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굳이 매장에서 실물을 보지 않아도 고객이 원하는 사이즈와 컬러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한다는 복안이다.

 

데이즈 전문관에는 신상품코너와 베스트셀러 코너를 신설해 요약된 정보를 고객에게 전달하고, -오프라인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각종 행사정보를 선보일 계획이다.

 

데이즈는 전문관 오픈을 기념해 오는 4일부터 일주간 단 하루 특가상품을 총 20개 품목 선정하고 일별 계획에 따라 최대 50% 저렴하게 판매한다.

 

오세우 이마트 데이즈 담당 상무는 소비자의 구매패턴이 다양화 되면서 유통업에서 온라인 시장의 중요성은 갈수록 커지고 있다데이즈만의 상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론칭해 본격적인 온라인 시장 확대에 도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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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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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호주 대형마트에 ‘비비고 치킨’ 첫 출시

CJ제일제당, 호주 대형마트에 ‘비비고 치킨’ 첫 출시

2025.07.14 09:32:15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CJ제일제당은 ‘비비고 코리안 스타일 치킨’을 호주 1위 대형마트 울워스에 출시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현지에서 생산한 제품으로 호주에 비비고 치킨이 판매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비비고 코리안 스타일 치킨 양념맛∙소이허니맛’ 2종입니다. 신제품은 집에서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할 수 있는 제품으로 닭고기와 별도로 포장한 한국식 양념치킨과 간장치킨 맛 소스를 소비자들이 기호에 맞춰 양을 조절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울워스에 이어 또 다른 현지 대형마트 체인인 IGA에서도 다음달부터 판매를 시작합니다. CJ제일제당은 현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신선한 재료 수급 등을 위해 현지생산 체계를 구축했으며 이를 통해 향후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을 지속 선보일 예정입니다. 호주 인기 제품인 ‘비비고 야채만두’ 현지 생산 방안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앞서 CJ제일제당은 2023년 처음으로 현지에서 생산한 ‘비비고 왕교자’를 선보였습니다. 이후 찐만두, 홈스타일 만두 등으로 생산 품목을 늘렸으며 지난해 3월에는 ‘비비고 썰은 배추김치’도 현지 생산을 시작했습니다. 차유진 CJ제일제당 오세아니아 법인장은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비비고 K-치킨’을 호주 소비자들에게도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을 통해 한국 식문화를 알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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