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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건설, 인천 송도 더샵서 탄소중립 캠페인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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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October 28, 2022, 10:10:46

친환경 에너지 절감 행사 ‘더샵앤어스’ 개최
송도 더샵 아파트 536가구 캠페인 참여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포스코건설은 기후위기에 따른 탄소중립 중요성을 강조하고자 인천 송도 지역 더샵 아파트 주민들을 대상으로 친환경 에너지 절감 행사인 '더샵앤어스'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습니다.

 

행사는 '기후 위기에 직면한 지구를 위해 힘을 모으자'는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연중 에너지 사용량이 가장 많은 지난 7~8월 자발적으로 참여를 결정한 더샵 아파트 11개 단지와 세대를 대상으로 진행됐습니다.

 

포스코건설은 해당분야 전문가의 절감 노하우 소개와 환경부 지침 제공 등을 통해 행사의 가이드 라인을 제시했습니다.

 

11개 아파트 단지 9859가구의 5.4%에 해당하는 536가구와 관리사무소는 가정에서 실천 가능한 에너지 절감을 위해 냉장고 적정온도 설정, 에어컨 적정온도 설정, 전자기기 전력차단, 이메일함 비우기 등을 실시하고,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와 분리수거 활동을 전개했습니다.

 

이와 함께, 참가자들은 일상 생활에서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절전, 자원순환, 친환경 제도 참여, 절수 등의 실천 내용과 사진 및 영상 등을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공유하기도 했습니다. 행사 후에는 온라인 활동 실적과 함께 지난해 대비 전기∙수도 사용 절감량을 평가해 우수 단지와 우수 세대를 선정하고, 우수 단지에는 친환경 실천 아파트 인증패를 증정했습니다.

 

포스코건설이 행사 참여 세대의 고지서를 분석해 지난해 대비 전기와 수도 사용량의 절감 수치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같은 면적의 타 가구에 비해 평균 25.4%만큼 전기를 적게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지난해 동월 대비 가구당 9.4%인 약 1만원의 전기료를 절감했습니다.

 

우수 가구로 선정된 한 입주민은 "2개월간의 에너지 절감 행사를 통해 모르고 있던 다양한 절감 방법을 새롭게 알게 됐고 실천의 중요성도 깨닫게 됐다"며 "행사에 참여하면서 아이들의 친환경 교육에도 큰 도움이 됐으며, 더샵 아파트에 산다는 자부심과 함께 가족 모두가 앞으로도 꾸준히 에너지 절감을 실천해 나가기로 다짐했다"고 말했습니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올해 송도 지역에서의 시범 행사를 시작으로 내년에는 지역과 방법을 더욱 다양화해 입주고객들의 에너지 절감을 유도하는 지속적인 행사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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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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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2030년까지 해외 매출 3조 달성”

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2030년까지 해외 매출 3조 달성”

2025.09.15 15:17:42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쇼핑은 15일 서울 잠실 시그니엘 서울에서 ‘2025 CEO IR DAY’를 열고 ‘트랜스포메이션 2.0’ 가속화 전략을 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롯데쇼핑에서는 김상현 부회장을 비롯해 정준호 롯데백화점 대표이사, 강성현 롯데마트·슈퍼 대표이사, 박익진 롯데e커머스 대표 등이 참석했습니다. 올해 CEO IR DAY는 100여명이 참석하는 등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 가운데 이 자리에서 김상현 부회장은 2030년 매출 20조3000억원 및 영업이익 1조3000억원 달성을 위한 신규 성장동력 확보 전략과 본원적 경쟁력 강화 방안, 재무 건전성 제고 및 주주가치 향상 계획 등을 제시했습니다. 먼저 신규 성장동력 확보 방안으로 글로벌 사업 확장을 꼽았습니다. 오는 2030년까지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같은 프리미엄 복합단지를 베트남 주요 도시에 2~3개 신규 출점할 예정입니다. 롯데마트는 동남아 시장에서 샵인샵 매장인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확대하는 등 다양한 신규 사업을 통해 2030년 해외사업 매출액 3조를 달성한다는 목표입니다. AI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리테일 테크 신사업 발굴·육성 전략도 밝혔습니다. AI가 업무를 주도하는 ‘에이전틱 엔터프라이즈’를 실현해 쇼핑/MD/운영/경영지원 분야에서 효율성을 제고할 계획입니다. 내년 제타 부산 CFC 가동으로 온라인 신선식품 시장에서 차별적 우위를 확보해 외형 확대와 수익 극대화를 달성한다는 전략입니다. 백화점 주요 상권 마켓 리더십 재구축, 그로서리 전문점 전환, 이커머스 및 자회사의 수익성 중심 성장 등 사업부별 본원적 경쟁력도 강화합니다. 백화점은 주요 상권을 ‘롯데타운’으로 형성해 차별화 경쟁력을 갖출 계획입니다. 쇼핑몰·아울렛은 사업부 간 오프라인 매장 컨버전스를 통해 영업 효율성을 극대화합니다. 롯데마트·슈퍼는 ‘그랑그로서리’ 모델을 바탕으로 그로서리 전문 매장 전환을 추진하고 상품 다양성, 원가 우위, 시그니처 제품 육성 등을 적극 추진합니다. e커머스는 버티컬 커머스 경쟁력 강화, 롯데그룹 온라인 게이트웨이 역할 집중 및 수익성 중심 운영으로 2026년 연간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노리고 있습니다. 롯데쇼핑은 지난해 말 실행한 자산 재평가 이후 주요 재무지표의 개선 효과를 거뒀습니다. 부채비율은 129%로 61%p 낮아졌고 차입금 의존도는 38%로 11%p 하락했습니다. 지난해 롯데쇼핑은 최소 배당금으로 제시한 3500원을 상회하는 배당금을 지급했으며, 올 7월 유통업계 최초로 중간 배당을 시행했습니다. 김상현 롯데쇼핑 대표이사 부회장은 "롯데쇼핑만의 트랜스포메이션2.0 가속화 전략을 성공적으로 실행해 고객의 첫 번째 쇼핑 목적지로서의 입지를 굳히겠다"며 "롯데쇼핑을 찾아 주시는 고객뿐 아니라 주주·투자자, 파트너사에게도 신뢰받는 롯데쇼핑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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