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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건설, 에너지 취약가구 찾아 주거환경 개선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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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October 31, 2022, 11:10:10

포스코그룹 계열사 등과 ‘에코드림’ 진행
취약주택 찾아 노후설비 교체 등 진행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포스코건설은 에너지 취약가구를 대상으로 에너지 절감형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 '에코드림'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습니다.

 

'에코드림'은 포스코건설과 포스코O&M, 포스코A&C, 포스코에너지, 포스코1%나눔재단 등 포스코그룹 계열사와 이건홀딩스, 경동나비엔 등 중소협력사, 한국해비타트와 함께 진행했습니다.

 

지난해 포스코건설은 봉사활동을 통해 인천, 서울지역 31개소를 대상으로 태양광 발전기, 고효율 난방시스템, 단열 창호 등을 설치해준 바 있습니다. 올해는 대상을 전국으로 확대해 유니버셜 디자인, 건물일체형 태양광 발전, 옥상 방수페인트, 자외선차단 차열페인트를 적용해 활동을 실시했습니다.

 

지난 28일 경북 구미시 장천면 일원 준공 30년이 넘은 노후주택서 진행한 봉사활동에서는 창호와 노후 보일러 교체작업과 흙과 시멘트로 지어져 단열이 되지 않는 벽에 새로운 단열재를 설치작업을 진행했습니다. 또, 낡은 전기배선과 배전판을 교체하고, LED등도 설치했습니다.

 

지난 21일에는 부산 온천동 주상복합 신축공사 현장 인근의 독거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개보수 작업을 펼쳤습니다. 창호 및 보일러 교체와 함께 옥상방수 작업을 진행했으며, 낡은 주방 선반과 방문도 교체했습니다. 에너지를 감축한 만큼 보상을 해주는 탄소포인트제 가입도 도와 어르신이 매월 일정금액의 지원도 받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아울러, 이번 봉사활동에는 포스코선설의 주요 협력사인 호진건설, 욱림건설, 종로전기, 엠케이지, 티와이건설, 명덕장식, 양지산업개발도 동참하며 의미를 더했습니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노후된 주택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을 돕고 싶다는 여러 주체들이 발벗고 나서 주며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여러 주체들이 힘을 모아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컬렉티브 임팩트'의 대표적인 활동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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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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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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