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ar 자동차

[인더 드라이빙] 올 뉴 레인지로버, 악천후일수록 드러나는 존재감

URL복사

Monday, August 29, 2022, 08:08:06

홍천 세이지우드서 온·오프로드 시승행사 진행
부드럽고 스무스한 주행감..속도 높여도 안정감 유지
오프로드 성능 ‘탁월’ 900mm의 수심까지 도강

 

(홍천)=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럭셔리 SUV의 기준'으로 불리는 레인지로버의 새 모델인 '올 뉴 레인지로버'가 온로드와 오프로드 주행서 모두 탁월한 성능을 과시하며 럭셔리 SUV의 '새로운 제왕' 등극을 예고했습니다.

 

재규어랜드로버 코리아는 지난 25일 강원도 홍천군에 위치한 세이지우드 홍천 리조트에서 '올 뉴 레인지로버' 시승행사를 진행했습니다. 행사는 세이지우드 홍천을 출발점으로 인제까지 일반 국도로 향하는 온로드와 비포장 산길 및 아르고 체험장에서의 오프로드 등 총 77km의 코스로 마련됐습니다.

 

시승은 '올 뉴 레인지로버'의 최상위 트림인 롱 휠베이스 P530 오토바이오그래피 모델로 진행됐습니다. 8기통 4395cc의 가솔린 엔진이 장착됐으며 럭셔리 SUV 최고 트림답게 고급 옵션 및 다양한 기능을 기본 적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시승 차량을 확인하니 기존 레인지로버가 갖고 있는 특유의 웅장함과 심플한 미감이 더해진 모습이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부드럽게 일체화된 형태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나타냈으며, 헤드 부분의 경우 가로 격자 형태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레인지 로버' 문구가 조화된 모습으로 '럭셔리 SUV'의 정체성을 강조하는 듯 했습니다. 측면 부분은 매끄러운 형태로 일체화해 모던함이 배가된 느낌이었습니다.

 

차량 내부에서 눈에 들어온 부분은 13.1인치 크기의 커브드 플로팅 글래스 터치스크린이었습니다. 내비게이션, 멀티미디어, 차량 구동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한 눈에 들어오는 시원한 화면의 스크린에서 쉽게 조절이 가능해 차량을 처음 타볼지라도 차량의 전반적인 상황을 쉽게 컨트롤 할 수 있었습니다.
 

 

"속도를 올려도, 낮춰도" 한결같은 안정감 유지

 

1차선 도로, 곡선길, 자동차 전용 도로 등으로 이뤄진 온로드 코스를 달리는 과정에서는 안정적이고 부드러운 주행을 이어 나갔습니다.

 

속도를 높이거나 낮추는 상황에서 차축을 맞춤형으로 회전시켜 주는 '올 휠 스티어링'과 차량 실내를 노면의 결함과 분리해주는 '전자식 에어 서스펜션' 기능이 차량에 적용돼 최상의 안정감과 승차감을 제공한다는 관계자의 설명처럼 고속주행 및 저속주행에서 모두 한결같은 안정감을 선사했습니다.

 

특히, 시속을 높이는 과정에서는 '붕 뜨는' 느낌이 일절 없이 소프트한 주행감을 유지했으며, 빠른 가속전환으로 최고출력 530마력, 최대토크 76.5kgm를 자랑하는 엔진의 능력을 실감케 했습니다. 아울러, 갑작스럽게 멈춰야 하는 상황에서도 차량이 자세를 잃지 않고 안전하고 스무스하게 정차해 럭셔리 SUV가 갖고 있는능력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산길부터 도강까지" 오프로드 모두 '탁월'

 

인제에 다다르며 진행된 오프로드 코스는 산길을 오르는 첫 번째 코스와 아르고 체험장에서의 두 번째 코스로 마련됐습니다. 산길을 오르기 전에는 관계자의 설명에 따라 디스플레이를 통해 주행모드를 오프로드 모드로 변경했습니다. 오프로드는 2가지의 모드로 선택 가능한데 2번 모드를 선택할 경우 차체를 75mm에 60mm까지 추가로 높일 수 있습니다.

 

비가 내리고 안개가 낀 궂은 날씨 속에 산길마저 진흙투성이가 돼 우려스러웠으나 본격 주행에 돌입한 후 힘있게 오르막길을 오르는 모습에 걱정은 금방 사그라들었습니다. 특히, 차량에 장착된 접지력 및 주행상황 모니터링 시스템인 '인텔리전트 드라이브라인 다이내믹스'와 오프로드서 휠이 회전 시 뒷쪽 차축의 구동력을 최적화해주는 '액티브 락킹 리어 디퍼렌셜 시스템'의 위력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산길 주행을 마치고 난 후 도착한 아르고 체험장에서는 다양한 오프로드 코스를 통해 차량에 탑재된 '전자동 지형반응 시스템2'의 성능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시간으로 꾸며졌습니다. '전자동 지형반응 시스템2'는 컴포트, 다이내믹, 에코, 잔디·자갈·눈길, 진흙, 모래, 암석, 도강 모드 등 총 8가지로 구성돼 맞춤형 오프로드 주행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입니다.

 

 

가장 인상깊었던 부분은 발군의 도강 능력이었습니다. 올 뉴 레인지로버는 최대 900mm의 수심까지 도강할 수 있으며, '피비 프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도강 감지 화면을 통해 운전자가 도강 시 수심까지 확인 가능토록 설계된 것이 특징입니다. 수심이 얕지 않은 하천임에도 불구하고 흔들리지 않는 일정한 모습을 연출한 채 거침없이 하천을 통과했습니다. 

 

이와 함께, 자갈 코스, 진흙 코스, 모글 코스, 급경사 등에서도 뛰어난 접지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주행을 이어나가며 오프로드 성능을 뽐냄과 동시에 '레포츠에 어울리는 완벽한 차'임을 입증하기도 했습니다.

 

 

성능·상품성 업그레이드된 '럭셔리 SUV'..판매가격 2억대

 

올 뉴 레인지로버는 '럭셔리 SUV'에 걸맞게 동급 최상의 파워트레인 및 첨단 성능을 갖춘 것이 특징입니다. 전 트림 모두 8단 자동변속기와 인텔리전트 사륜 구동 시스템을 장착했으며, 48V 전자식 롤 컨트롤 시스템과 다이내믹 리스폰스 프로를 탑재해 주행 성능을 끌어올렸습니다. 가솔린 모델의 경우 V8, 4395cc의 엔진을, 디젤 모델은 I6, 2997cc의 엔진을 적용했습니다.

 

상품성도 업그레이드했습니다. 레인지로버 최초 7인승 모델을 도입함과 동시에 트림을 5가지 세분화해 고객들이 자신에게 맞는 트림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트렁크는 롱 휠베이스 5인승 기준 1061L, 2열 시트를 접을 시 최대 2601L의 용량까지 실을 수 있어 뛰어난 적재 활용폭도 갖췄습니다.

 

트림 별 판매 가격의 경우 스탠다드 휠베이스는 ▲D350 오토바이오그래피 2억397만원 ▲P530 오토바이오그래피 2억2437만원이며. 롱 휠베이스는 ▲D350 오토바이오그래피 2억1007만원 ▲P530 오토바이오그래피 2억3047만원 ▲7인승 P530 오토바이오그래피 2억2537만원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More 더 읽을거리

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배너

삼성전자, ‘AI 포럼 2025’ 개최…글로벌 석학과 미래 AI 전략 논의

삼성전자, ‘AI 포럼 2025’ 개최…글로벌 석학과 미래 AI 전략 논의

2025.09.15 13:55:1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15일부터 16일까지 양일간 '삼성 AI 포럼 2025'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삼성 AI 포럼'은 매년 학계와 업계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AI 분야의 최신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연구 방향을 모색하는 기술 교류의 장입니다. 이번 포럼에는 ▲딥러닝 분야의 세계적 석학인 요슈아 벤지오 캐나다 몬트리올대 교수 ▲언어모델과 AI 에이전트 연구의 권위자인 조셉 곤잘레스 UC 버클리 교수 등 글로벌 AI 전문가들이 기조 강연에 나섭니다. 전영현 삼성전자 대표이사 부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삼성전자는 다양한 업무영역에 AI 기술을 적용해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AI를 활용할 수 있는 기반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라며 "올해 삼성 AI 포럼은 산업계와 학계를 대표하는 전문가들을 모시고 AI가 사회와 산업을 어떻게 변화시키는지 논의하고 함께 지혜를 나누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 DS부문이 주관하는 1일차 포럼은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삼성전자 The UniverSE에서 진행됐습니다. 이날 포럼에는 사전 초청자 200여명이 참석해 '반도체 산업의 버티컬 AI 전략과 비전'을 주제로 논의했습니다. 기조 강연에 나선 벤지오 캐나다 몬트리올대 교수는 기존 AI 모델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인간 통제 회피', '악의적 사용' 등 잠재적 위험 요소를 설명하고 안전장치 역할을 할 새로운 모델 '과학자 AI'를 소개했습니다. 그는 "과학자 AI 모델은 인간을 모방하거나 기쁘게 하려는 의도 없이 검증된 사실과 데이터를 근거로 정직한 답변을 제공한다"라며 "안전성과 과학적 발견의 가속화 측면에서 과학자 AI 기술이 중요하다"라고 강조했습니다. 반도체 설계 자동화 회사인 지멘스 EDA의 아밋 굽타 부사장은 'AI 기반 전자 설계의 미래'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습니다. 그는 "반도체 전자 설계 자동화 도구에 AI를 통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특히 AI의 잠재력을 완전하게 활용하기 위해서는 전체 워크플로우에서 작동하는 엔드투엔드(End-to-End) 시스템이 필요하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송용호 삼성전자 DS부문 AI센터장 부사장과 강석형 포항공대(POSTECH) 교수, 문일철 한국과학기술원(KAIST) 교수가 진행한 기술 세션에서는 반도체 설계 및 제조 분야의 최신 AI 응용 연구 성과와 미래 전망이 논의됐습니다. 송 부사장은 "AI는 칩 설계나 소프트웨어 개발에 필수적인 도구가 됐으며 제조 분야에서도 제조 복잡성의 기술적 한계를 극복하는 데 AI가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이날 진행된 '삼성 AI 연구자상' 시상에는 ▲니콜라스 파프르노 캐나다 토론토대 교수 ▲로즈 유 UC 샌디에이고 교수 ▲르렐 핀토 뉴욕대 교수 등 3명이 선정됐으며 수상자들의 현장 강연도 진행됐습니다. 16일에 진행하는 2일차 포럼은 삼성전자 DX부문이 주관하며 '생성형 AI를 넘어, 에이전틱 AI로'를 주제로 온라인 운영됩니다. 전경훈 삼성전자 DX부문 최고기술책임자(CTO) 겸 삼성리서치장 사장은 "생성형 AI는 이미 일상과 산업 전반에서 필수 도구로 자리 잡았다"라며 "삼성전자는 본격화되는 에이전틱 AI 시대에 맞춰 사용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AI 기술을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둘째 날 기조 강연에는 ▲언어모델과 AI 에이전트 연구의 권위자인 조셉 곤잘레스 UC 버클리 교수 ▲AI의 자율적 계획 수립과 의사결정 분야 전문가 수바라오 캄밤파티 애리조나 주립대 교수 ▲확산 방식 언어모델(DLM) 기술을 공개한 스타트업 인셉션의 공동창립자 겸 스탠퍼드대 교수 스테파노 에르몬 등이 나섭니다. UC 버클리 곤잘레스 교수는 거대언어모델(LLM) 기반의 에이전트 능력 고도화 연구 사례를 발표합니다. 또 사용자와 에이전트 간 상호작용 사이에 발생하는 공백 시간을 활용해 에이전트가 추론·학습·계획을 수행하는 '슬립타임 컴퓨트' 패러다임도 소개합니다. 캄밤파티 애리조나 주립대 교수는 기존 거대언어모델의 한계를 보완하기 위한 '대규모 추론 모델(LRM)' 연구 결과를 공유합니다. 그는 언어 모델에서 해결돼야 할 주요 과제로 ▲정확성 보장 ▲상황 적응형 계산 ▲중간 추론 해석 제공 등을 제시할 예정입니다. 에르몬 스탠퍼드대 교수는 이미지·영상·오디오 생성에 활용되던 확산 모델을 언어에 적용한 '확산 언어 모델(DLM)'을 발표합니다. 이 기술은 순차적 텍스트 생성 방식의 한계를 극복하고 보다 효율적인 언어 모델의 패러다임을 제시할 전망입니다. 기술 세션에서는 삼성리서치 연구원들이 ▲카메라 색온도 자동 조절 AI 기술 ▲지식 증류를 활용한 효율적인 거대언어모델 학습 기법과 적용 사례 ▲스마트폰, TV 등 전자제품에 거대언어모델을 탑재하기 위한 온디바이스 기술 ▲실제 목소리로 더빙 음성을 자동 생성하는 AI 기술 등 최신 연구개발 성과를 공유합니다. 또 ▲멀티 에이전트 시스템으로 다양한 보고서를 분석하고 자동 생성하는 '딥 다이브' 기술 ▲다양한 형식의 문서를 거대언어모델이 이해할 수 있는 구조로 자동 변환시켜 주는 '문서 AI' 기술 ▲제품에 탑재되는 생성형 AI 모델들의 개발 주기를 단축하는 '온디바이스 AI 스튜디오' 등 사내 생산성 향상을 위한 기술과 적용 사례도 공개됩니다. 2일차 '삼성 AI 포럼 2025'는 삼성전자 개발자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 가능합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