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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가 쏘니의 나라인가요?…토트넘 효과 노리는 유통업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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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13, 2022, 08:07:40

13일 토트넘 vs 팀K리그 경기 앞두고 기대
공개훈련·팝업 스토어 등 전후 이벤트 다양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20여년간 해외 축구클럽의 방한은 환희와 실망의 반복이었습니다. 호나우지뉴가 이끌던 바르셀로나부터 박지성의 맨체스터유나이티드, 2019년 '노쇼' 유벤투스까지. 올해 토트넘 홋스퍼가 옵니다. 토트넘 유니폼을 입은 손흥민이 한국 선수들을 상대합니다. 팬들의 뜨거운 열기에 유통업계도 분주하게 준비하고 있습니다.

 

13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올여름 토트넘 방한에 맞춰 다양한 행사 및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쿠팡플레이와 롯데백화점이 대표적입니다. 쿠팡플레이가 토트넘을 초대하고 1·2차전 경기를 마련했다면 롯데백화점은 팝업스토어를 통해 방한 경기 전후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있습니다.

 

이번 토트넘의 방한은 쿠팡의 OTT(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쿠팡플레이와 피치 인터내셔널의 초청으로 성사됐습니다. 쿠팡플레이는 토트넘이 국내에서 진행하는 팀K리그와의 1차전(13일), 세비야FC와의 2차전(16일) 두 경기를 모두 단독 생중계합니다.

 

먼저 열리는 1차전에 팬들이 이목이 쏠리고 있습니다. 현 국가대표팀 주장인 손흥민이 토트넘 소속으로 K리그 올스타팀과 맞붙는 이색적인 풍경이 펼쳐지기 때문입니다. 토트넘은 이날 오후 8시 서울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K리그 각 구단에서 2명씩 선발해 꾸린 팀K리그와 맞붙을 예정입니다.

 

 

경기 전날 선보인 '오픈 트레이닝'은 그 열기를 한층 달궜습니다. 선정된 200명의 참가자는 지난 11일 오픈 트레이닝 현장에서 토트넘 선수들의 훈련 모습을 관람했고 이 중 75명에게는 선수단과의 팬미팅 기회도 주어졌습니다. 쿠팡플레이는 1·2차전에 참여할 에스코트 키즈도 모집했습니다.

 

쿠팡은 토트넘 방한 기간에 맞춰 오는 18일까지 ‘토트넘 프로모션’을 열고 스포츠용품부터 의류, 바디케에 제품 등 토트넘 공식 라이센스 제품을 판매합니다. 토트넘은 경기 외에도 사회공헌 활동, 한국 문화체험 등 다양한 이벤트도 참가합니다.

 

쿠팡플레이 관계자는 "전 경기 생중계는 물론 경기를 관람하러 온 축구 팬들을 위해 경기장 주변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풍부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롯데백화점은 토트넘 팝업 스토어를 열었습니다. 지난해 12월 더현대서울이 축구 의류 브랜드 '오버더피치'와 '스퍼스(토트넘 애칭) 컬렉션'을 선보인 이후 국내에서는 두 번째 팝업 매장입니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7일 강남점 8층에 토트넘 팝업 스토어를 오픈했습니다.

 

직접 가본 팝업 매장은 생각했던 것보다 넓었습니다. 바닥에는 인조잔디를 깔고 기둥과 벽면에는 토트넘 선수들 사진과 등번호를 새겨넣었습니다. 그물망을 따라 안쪽으로 들어가면 다양한 종류의 스퍼스 패션 상품과 토트넘 라이선스 제품을 만날 수 있습니다.

 

 

서포터즈갤러리 존에는 토트넘 역대 유니폼과 액자, 선수 피규어를 전시해놨고 매장 곳곳에 손흥민·헤리 케인·클루셉스키 등 선수들 선간판을 비치했습니다. 지난 2021-2022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에서 23골을 넣어 아시아인 최초 득점왕을 차지한 손흥민의 23골을 기념해 23% 할인도 진행 중입니다.

 

현장 직원은 "손흥민 이름과 등번호가 적힌 티셔츠가 가장 인기 있는데 현재 품절이라 손님들 뿐만 아니라 저희도 입고를 기다리고 있는 중"이라며 "아무래도 기존에 토트넘 팬인 남성 팬 비중이 높긴 하나 손흥민 선수를 좋아해 유니폼을 사려고 방문하는 여성들도 많다"고 말했습니다.

 

직접 축구를 체험하는 스크린축구 코너는 방문객의 시선을 끌었습니다. 주로 남성들이 삼삼오오 모여 줄을 서 대기했습니다. 공을 차 골키퍼를 지나쳐 골대 안으로 넣는 데 성공한 방문객들은 환호하며 서로 즐거워했습니다. 롯데백화점 강남점 토트넘 팝업 매장은 오는 17일까지 운영합니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국내에서 토트넘 구단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최근 손흥민 선수가 득점왕까지 차지해 관심이 더욱 커젔다"며 "이를 기념해 소비자들에 이색적인 쇼핑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행사를 진행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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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2024.04.30 15:11:4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스마트폰 판매 호조와 메모리 시장 개선에 힘입어 1분기 기준 역대 두 번째 매출 기록을 세웠습니다. 삼성전자는 30일 컨퍼런스콜을 열고 1분기 매출이 전분기 대비 6% 증가한 71조9156억원이라 밝혔습니다. 2022년 4분기 매출 70조4646억원을 기록한 이후 처음으로 70조원대 매출을 회복한 것입니다. 1분기 기준으로는 2022년 1분기에 77조7800억원을 기록한 이후 역대 두 번째로 높은 매출입니다. 영업이익의 경우 6조60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분기 영업이익보다 931.87% 높은 수치이며 작년 한 해 동안의 영업이익 총합인 6조5700억원보다도 많은 수치입니다. 반도체를 담당하는 DS(Device Solutions)부문은 매출 23조1400억원, 영업이익 1조91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메모리의 지속적 가격 상승에 대한 시장 기대감으로 구매 수요가 강세를 보였으며 DDR5 및 고용량 SSD 수요 강세가 이어짐에 따라 흑자 전환이 이루어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삼성전자의 DS부문이 흑자를 기록한 것은 2022년 4분기 이후 5분기 만입니다. 파운드리의 경우 재고 조정으로 인해 매출 개선이 지연되었으나 효율적 팹 운영을 통해 적자폭은 소폭 축소됐습니다. DX(Device eXperience)부문은 매출 47조2900억원, 영업이익 4조7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삼성전자의 첫 AI폰인 갤럭시 S24 시리즈의 판매 호조로 인한 수치라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TV 시장은 비수기 진입으로 인해 전분기 대비 실적이 감소했으나 Neo QLED 및 OLED, 75형 이상 대형 수요는 견조했습니다. 생활가전은 비스포크 AI 등 프리미엄 AI 가전의 매출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수익성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만은 매출 3조2000억원, 영업이익 2400억원을 기록했으며 계절적 비수기 진입으로 소비자 오디오 판매 둔화 속 실적이 소폭 하락했습니다. 디스플레이(SDC)는 매출 5조3900억원, 영업이익은 34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중소형 패널의 경우 판매 경쟁 심화로 전분기 대비 실적이 하락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의 1분기 시설투자는 11조3000억원으로 이중 DS는 9조7000억원, 디스플레이 1조1000억원 수준이며 전년 동기 대비 6000억원 증가했습니다. AI 탑재한 갤럭시Z,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하반기 출격 삼성전자는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향후 부문별 사업 방향성에 대해서도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생성형 AI 관련 수요 견조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수요 대응을 위해 HBM3E 8단 양산을 4월에 시작했으며 12단 제품도 2분기 내 양산할 계획입니다. D램은 1b나노 32기가비트 DDR5 기반 128기가바이트 제품의 2분기 양산 및 고객 출하를 통해 서버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낸드는 2분기 중 초고용량 64TB SSD 개발 및 샘플 제공을 통해 AI용 수요에 적기 대응하고 업계 최초로 V9 양산을 개시한다는 예정입니다. DX부문에서는 2분기 비수기에 진입하며 스마트폰 출하량이 감소하고 평균판매가격이 인하되지만 태블릿 출하량은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하반기에 매출 증대 폭이 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폴더블 대세화'의 핵심으로 AI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 '갤럭시Z폴드6', '갤럭시Z플립6' 등의 출시가 예정돼있으며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이 출시됨에 따라 시장에 큰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다니엘 아라우조 삼성전자 MX사업부 상무는 "태블릿은 탭S9 시리즈에 갤럭시AI 기능을 제공하고 웨어러블의 경우 하반기 신모델을 중심으로 갤럭시 에코시스템 경험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며 "갤럭시링을 통해서는 수면을 비롯한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전반적인 헬스케어 경험을 높일 것"이라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가 글로벌 홍보 효과를 위해 오는 7월 2024 하계 올림픽이 개최되는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행사를 개최할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구체적인 행사 일정은 6월 중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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