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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 스마트홈 서비스 ‘수자인라이프’ 개발…통신3사와 맞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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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28, 2022, 09:06:51

9월 ‘하남 감일 한양수자인’에 첫 서비스 제공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한양은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통신3사와 자사 통합 스마트홈 서비스인 ‘수자인라이프’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각각 체결했다고 28일 밝혔습니다.

 

한양에 따르면, ‘수자인라이프’는 한양이 IoT 공간 솔루션 업체 바이비와 협업해 만든 입주민용 스마트 홈 시스템으로, 커뮤니티 시설과 각종 부가서비스, 생활문화 콘텐츠, 전자 주민 투표 등 온라인 주민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모바일 앱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와 함께, 현관 출입, 방문자 등록, 엘리베이터 호출 서비스도 제공하며 조명, 가스, 난방, 환기 시스템을 제어할 수 있는 것도 시스템의 장점입니다. 전기, 수도 등 에너지 사용량에 대한 이력관리 기능도 겸비해 입주민의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에 도움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양은 향후 분양하는 수자인 아파트 입주민을 대상으로 ‘수자인라이프’ 서비스를 제공 및 운영합니다. 업무협약을 맺은 통신3사는 스마트 홈 서비스 구축과 관련한 기획·설계·개발 및 각사가 보유한 플랫폼에 ‘수자인라이프’ 서비스를 연동시키는 역할을 담당하게 됩니다.

 

‘수자인라이프’는 오는 9월 입주가 시작되는 ‘하남 감일 한양수자인’ 아파트에 처음 선보일 예정입니다. 모든 단지에 동일한 서비스가 적용되는 것은 아니며 분양 단지별 인프라와 여건에 맞춰 최적화된 스마트 홈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한양 관계자는 "업무협약을 통해 수자인만의 업그레이드 된 스마트 홈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며 "수자인만의 차별화된 상품력을 바탕으로 브랜드 가치를 입증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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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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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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