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獨 볼로콥터, 한국시장 진출…“2024년 서울서 항공택시 상용화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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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y 11, 2022, 15:05:25

국내에 합작법인 설립
올해 볼로시티 출시 준비 중..내년 볼로포트 착공 계획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독일 UAM 업체 볼로콥터가 한국 진출을 선언하며 목표와 비전을 발표했다. 국내에 합작법인 ‘볼로콥터 코리아’를 설립, 기술이전과 자체 생산 등 현지화를 통해 UAM 상용화를 이루겠다는 계획이다.

 

볼로콥터는 11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크리스티안 바우어 볼로콥터 CCO(최고사업책임자)와 왕레이 더블유피인베스트먼트 회장과 티파니 박 더블유피 공동회장이 참석했다. 

 

크리스티안 바우어 볼로콥터 CCO는 “볼로콥터는 오는 2024년까지 서울에서 100% 전기로 구동하는 항공택시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올해 에어택시인 볼로시티 출시를 준비 중이고 내년에는 볼로포트를 착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볼로시티는 도심 교통을 위한 단거리 에어택시고 볼로포트는 볼로시티를 탑승할 수 있는 도심 이착륙지를 의미한다. 볼로콥터는 화물을 운반할 수 있는 볼로드론, 최대 100km까지 비행 가능한 장거리 에어택시 볼로커넥터 등을 개발하고 있다.

 

업계에서 비행체와 관련해 가장 큰 우려를 드러내고 있는 안전 부문에 대해서도 자신감을 드러냈다.

 

크리스티안 바우어 CCO는 “비비행체의 18개 모터중 1~2개가 고장나더라도 안전하게 운행할 수 있는 설계 구조를 갖고 있다”며 “비상상황에 대해서도 절차를 마련하고 시험을 마친 상태”라고 말했다.

 

볼로콥터는 지난 2019년 eVTOL(수직이착륙) 비행체 개발과 관련해 스타트업 최초로 유럽항공안전청의 설계조직인증을 받은 바 있다. 여기에 같은해 6월 ‘VC200-2’ 모델이 유럽안정청으로부터 에어택시로 승인 받았다.

 

한편, 국내에서는 현대차가 오는 2025년까지 1조 8000억원을 투입해 UAM 관련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2028년부터 본격적인 사업에 나설 계획이다. 롯데는 롯데렌탈 등 지상기반 네트워크와 UAM을 연결해 교통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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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귀남 기자 Ear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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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경산업, 비건 포트폴리오 확대…‘닷솔루션·포인트’ 매출 고성장

애경산업, 비건 포트폴리오 확대…‘닷솔루션·포인트’ 매출 고성장

2025.10.31 09:34:13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은 오는 11월 1일 ‘세계 비건의 날’(World Vegan Day)을 맞아 윤리적 소비를 중요시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비건 브랜드의 매출이 증가했다고 31일 밝혔습니다. 최근 환경과 윤리적 소비를 중시하는 가치소비가 확산되면서 비건 인증 제품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애경산업 비건 브랜드 매출도 견조한 성장세를 나타냈습니다. 애경산업의 비건 스킨케어 브랜드 ‘닷솔루션’은 2024년 매출이 전년 대비 55% 증가했고, 올해 상반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배 이상 늘었습니다. 또 클렌징 전문 브랜드 ‘포인트’는 다이소 채널을 기반으로 2024년 매출이 전년 대비 66% 성장했습니다. 올해 상반기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53% 증가했습니다. 생활용품 부문에서도 비건 인증 제품이 호조를 보였습니다. 지난해 출시된 식기세척기 전용 세제 브랜드 ‘스웨이’는 출시 초기부터 비건 인증을 도입했으며, 올해 상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1% 증가했습니다. 2분기 매출도 직전 분기 대비 29% 확대됐습니다. 브랜드별 친환경 활동도 강화되고 있습니다. 닷솔루션과 포인트는 FSC 인증 패키지와 식물성 소이잉크를 적용하고 있으며, 스웨이는 리필 용기 도입 확대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비건 제품 출시를 지속 확대하며 윤리적 소비 가치를 제고할 것”이라며 “브랜드 지속가능성도 함께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세계 비건의 날은 비건 개념이 공식화된 것을 기념해 매년 11월 1일 제정된 날입니다. 비건 인증은 제조 과정에서 동물성 원료 배제 등을 충족한 제품에 부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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