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생수 구매자 5명 중 1명은 탄산수 마신다

URL복사

Wednesday, March 16, 2016, 10:03:36

롯데마트, 지난해 매출 구성비 19.1% 기록해
세계 물의 날 맞아 2주간 생수 최대 50% 할인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지난해(2015) 생수 구매 고객 5명 중 1명 가량은 일반생수가 아닌 탄산수를 구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16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최근 3년간(2013~2015) 생수 관련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체 생수() 매출 중 탄산수의 매출구성비는 지난 3년간 지속 늘어나 지난해에는 19.1%를 기록한 것으로 확인됐다.

 

탄산수 매출이 늘어난 것은 시원한 청량감과 함께 당분, 칼로리가 없어 다이어트와 건강에 좋다고 알려지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탄산수를 활용해 집에서 에이드 음료를 만들고자 하는 DIY(Do It Yourself)이 늘어나는 것도 매출 구성비 증감의 한 원인으로 보인다.

 

실제로, 탄산수를 포함해 전체 생수 매출은 매년 성장하고 있는 추세다. 롯데마트의 생수 매출은 2014, 2015년 전년대비 각 8.9%, 10.0% 가량 증가했고, 특히 탄산수 매출의 경우 2014, 2015년 전년대비 각 145.9%, 62.9% 가량 늘어났다.

 

이에 롯데마트는 UN이 정한 세계 물의 날(322)’을 맞아 오는 17일부터 2주간 물 사랑 기획전을 진행해 총 28종의 생수와 탄산수를 정상가 대비 최대 절반 수준에 판매한다.

 

대표적인 상품으로 우선, 인기 탄산수 상품들을 준비해 트레비 레몬(245ml*8)’3500원에, ‘페리에 슬림캔 레몬(300ml*6)’4,130원에 판매하며, 일반 생수로는 퓨어 라이프 생수(2L)’390원에, ‘칠성 아이시스 8.0(2L)’580원 판매한다.

 

변지현 롯데마트 마케팅팀장은 세계 물의 날을 맞아 물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 물 사랑 기획전을 준비했다이번 행사는 저렴한 가격에 생수를 구입해 건강도 챙길 수 있는 기회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계 물의 날은 수질이 오염되고 먹는 물이 부족해지자,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기 위해 UN이 정한 날이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배너

삼성전자, 세계 최초 ‘마이크로 RGB TV’ 출시…초격차 TV 재시동

삼성전자, 세계 최초 ‘마이크로 RGB TV’ 출시…초격차 TV 재시동

2025.08.12 14:31:0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세계 최초로 ‘마이크로 RGB TV’를 선보이며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초격차 기술로 다시 한번 승부수를 던졌습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삼성 강남 전시장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을 적용한 115인치형 마이크로 RGB TV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TV의 백라이트 기술을 바꿔 색재현력과 명암 표현력이 대폭 향상했습니다. 마이크로 RGB TV는 115형 대형 스크린에 마이크로 사이즈 RGB(빨강, 초록, 파랑) LED를 초미세 단위로 배열한 RGB 컬러 백라이트를 적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를 통해 빨강, 초록, 파랑 색상을 각각 독립적으로 정밀 제어할 수 있습니다. 특히 RGB LED 칩 크기를 100㎛ 이하로 줄인 마이크로 RGB 기술을 적용해 보다 촘촘하고 정교한 색상 및 밝기 제어가 가능해졌습니다. 이를 통해 어두운 부분과 밝은 부분을 미세하게 조정해 명암 표현을 높이는 로컬 디밍 효과를 극대화하고 소자가 미세해진 만큼 깊은 검은색과 밝은 이미지를 섬세하게 표현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마이크로 RGB TV는 국제전기통신연합이 제정한 색 정확도를 측정하는 지표인 BT2020 면적률 100%를 달성했으며 독일 시험∙인증 전문 기관 VDE로부터 'Micro RGB Precision Color' 인증을 받았습니다. 아울러 신제품은 AI 기술 기반의 컬러 최적화 엔진인 'Micro RGB AI 엔진'을 탑재해 AI가 영상 콘텐츠의 화질을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색감을 조정하며 생생하고 몰입감 있는 시청 경험을 제공합니다. 마이크로 RGB TV는 이를 기반으로 ▲저화질 콘텐츠를 고화질로 선명하게 업그레이드하는 'AI 업스케일링 프로' ▲극도로 빠른 움직임을 보정해 영상의 왜곡을 줄여주는 'AI 모션 인핸서 프로'를 지원합니다. 이외에도 ▲AI가 장면별 인식을 통해 풍부한 색감을 구현하는 'Micro RGB 컬러 부스터 프로' ▲풍부한 색과 깊은 명암비를 구현해 원본 영상의 깊이감을 그대로 전달할 수 있는 'Micro RGB HDR+'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기존 AI TV에서 사용 가능한 AI 기능들도 그대로 누릴 수 있습니다. 자연어 처리 기반의 향상된 '빅스비'가 적용된 '클릭 투 서치' 기능을 사용해 시청 중에 음성으로 "지금 보고 있는 영화 줄거리 요약해 줘", "천만 관객 넘은 영화가 무엇이 있어?"와 같은 명령을 하면 화면 상단에 띄워지는 텍스트로 답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릭 투 서치'가 실행된 화면에서 직접 음성으로 빅스비에게 질문을 하거나 화면 하단부에 제시되는 추천 질문을 선택하면 답변을 확인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글로벌 인증기관 UL로부터 인증받은 글레어 프리 기술은 외부 조명이나 햇빛으로 인한 빛 반사를 줄여 눈부심을 차단하고 낮에도 선명하게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 RGB TV 115형의 출고가는 4490만원이며 한국을 시작으로 미국 등 기타 지역에서도 순차적으로 출시 예정입니다. 손태용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마이크로 RGB TV는 디스플레이 기술의 본질인 빛과 색을 가장 정교하게 제어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초대형·초프리미엄 시장을 중심으로 삼성전자 TV의 기술 초격차 전략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