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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니아, 새이름·새출발 ‘위니아 BIG 페스티벌’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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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12, 2022, 17:04:13

4월 한 달 간 봄맞이 프로모션 실시
전국 대형 오프라인 매장 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등 제품기획전 운영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위니아는 오는 30일까지 새로운 사명으로 새출발을 알리는 봄맞이 프로모션 '위니아 BIG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위니아 BIG 페스티벌은 크게 ▲위니아 냉장고 베스트 상품기획전 ▲2022년형 위니아 에어컨 출시기념 트리플 혜택 이벤트 ▲실속 세탁가전 스마트 위니아 초특가 행사 ▲우리집 건강지킴이 위니아 공기청정기 기획전으로 구성되며 하이마트, 전자랜드, 이마트, 홈플러스, 백화점 등 전국 대형 오프라인 매장에서 동시 진행합니다.

 

위니아 냉장고 베스트 상품기획전은 위니아만의 쿼드(QUAD) 독립냉각 시스템을 적용한 4도어 프리미엄 냉장고 '위니아 프렌치'와 독보적인 발효과학과 ±0.1℃ 초정밀 정온기술이 탑재된 딤채 김치냉장고를 행사 모델에 한해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트리플 혜택 이벤트는 2022년형 '둘레바람' 컬러 모델과 벽걸이 에어컨 또는 '컬러웨이브' 모델과 벽걸이 에어컨으로 구성된 멀티형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이 건강케어가전 위니아 미(WINIA me) 눈 마사지기와 복부 마사지기를 동시 구매하면 최대 42만원 상당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실속 세탁가전 스마트 위니아 행사는 드럼세탁기 12kg와 저온제습 건조기 10kg 구성된 위니아 스마트 패키지를 구매하면 세탁기와 건조기 두 제품을 직렬 배치할 수 있도록 돕는 스마트 키트와 다양한 혜택을 추가 제공합니다. 일반 세탁기 베스트 기획전에서는 위니아 전자동 세탁기 2종을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초특가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위니아는 지난 3월 주주총회에서 국내를 대표하는 3대 가전사로서의 입지를 탄탄히 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사명을 변경했습니다.

 

위니아 관계자는 "신사명으로 새출발을 알리는 동시에 국내를 대표하는 3대 가전사로서 입지를 더욱 탄탄히 하기 위해 봄맞이 제품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행사는 매월 다채롭게 구성해 상반기 내내 진행할 예정이며,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 등을 통해서도 프로모션을 홍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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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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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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