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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2025년까지 국내 1위 미디어그룹 도약 선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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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pril 07, 2022, 18:04:15

3년간 5000억원 투자, 미디어·콘텐츠 매출 5조원 목표
글로벌 시장 경쟁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에 중점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KT가 미디어 콘텐츠 분야의 대규모 투자를 토대로 2025년까지 국내 1위 종합 미디어 그룹으로 성장하겠다는 계획을 7일 발표했습니다.

 

KT는 이날 서울 송파구 소피텔 엠베서더 호텔에서 KT스튜디오지니, SKY(스카이)TV와 함께 미디어데이를 열고 2025년까지 미디어부문 매출 5조원, 미디어 기업가치 10조원 규모를 목표로하는 KT의 콘텐츠 사업 성장 전략을 공개했습니다.

 

KT는 우선 올해를 미디어·콘텐츠 사업 성장의 원년으로 삼고 향후 3년간 5000억원을 투자해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및 유통 채널을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이를 위해 KT스튜디오지니는 5월 4일 첫 방송되는 곽도원·윤두준 주연의 '구필수는 없다'를 시작으로 내년까지 오리지널 드라마 24편을 공개합니다.

 

올레tv는 다른 채널에 비해 상대적으로 소재와 표현이 자유롭고 시청자가 직접 콘텐츠를 선택할 수 있는 플랫폼 특성을 고려해 콘텐츠 라인업을 마련할 예정입니다.

 

KT스튜디오지니 김철연 대표는 "올해부터 KT스튜디오지니의 웰메이드 드라마를 선보이고 국내외 다양한 사업자와 함께 유통 채널과 제작 스펙트럼을 넓히겠다"고 밝혔습니다.

 

스카이TV는 미디어지니와 함께 양사 핵심 채널을 ▲ ENA(이엔에이) ▲ ENA DRAMA(이엔에이 드라마) ▲ ENA PLAY(이엔에이 플레이) ▲ ENA STORY(이엔에이 스토리)로 등 4개 채널로 재편합니다.

 

스카이TV의 대표채널 스카이는 ENA로, NQQ(엔큐큐)는 ENA PLAY로, 미디어지니의 DramaH(드라마H)와 TRENDY(트렌디)는 각각 ENA DRAMA와 ENA STORY로 변경해 채널 특성에 맞춘 콘텐츠를 선보인다는 방침입니다.

 

스카이TV 윤용필 대표는 "차별화된 오리지널 콘텐츠를 대폭 확대해 2025년까지 1조원 가치를 가진 브랜드로 성장하고 글로벌 IP 사업자로 도약하겠다"고 말했습니다.

 

KT는 지난달 CJ ENM과 콘텐츠 분야 전방위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한 데 이어 국내외 주요 사업자와의 제휴 협력도 넓혀나간다는 계획입니다.

 

KT는 CJ ENM과의 파트너십 체결 외에도 지난 1년간 약 6000억원을 투입해 HCN, 미디어지니, 밀리의 서재를 인수하는 등 글로벌 미디어·콘텐츠 기업으로 도약을 준비해왔습니다.

 

KT커스터머부문장인 강국현 사장은 "미디어 플랫폼 사업에서의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콘텐츠 사업에서도 성장을 이어가고 글로벌 시장에서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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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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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LG전자,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 맞춰 구매 혜택 확대

삼성·LG전자,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 맞춰 구매 혜택 확대

2025.07.07 09:42: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와 LG전자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에 발맞춰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 고객에게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을 구매하면 인당 최대 30만원 한도 내에서 구매 금액의 10%를 환급하는 것이 주 내용으로, 전력 소모가 적은 가전제품의 보급 확대를 위한 정부 지원 정책입니다. 환급 대상 제품은 TV, 에어컨, 제습기,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김치냉장고, 식기세척기, 공기청정기 등입니다. 7월 4일 이후 대상 모델을 구매한 고객은 ▲에너지효율등급 라벨 ▲제조번호(시리얼번호) 명판 ▲거래내역서 ▲구매영수증 등을 준비해 한국 에너지공단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하면 환급받습니다. 삼성전자는 전국 삼성스토어 매장과 삼성닷컴에서 으뜸효율 해당 제품 구매부터 에너지효율 라벨, 제품 명판 촬영 방법, 구매인증서류 발급 후 실제 환급 신청까지 자세한 안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11개 품목 450여 개의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으뜸가전사업의 취지를 살리기 위해,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정부의 10% 환급금 외에 삼성전자만의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삼성스토어와 삼성닷컴에서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 시 최대 10% 혜택을 추가로 제공하고, 해당 제품 중 특별행사모델은 출고가의 최대 10%를 멤버십 포인트로 적립해 줍니다. 또 2개 이상의 AI 가전을 구매 시 품목당 최대 5만원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를 제공하는 ‘AI 패키지’에도 으뜸효율 가전 혜택을 추가했습니다. LG전자도 고객이 환급 대상 제품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당 제품에 ‘으뜸효율 환급’ 표시를 부착, 전국 LG전자 베스트샵과 온라인 브랜드샵 등에서 판매합니다. LG전자는 환급사업에 발맞춰 ‘으뜸효율 가전 페스타’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LG전자 멤버십 앱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총 1000명을 추첨해 스타일러·에어로퍼니처·모바일 상품권 등을 증정합니다. 온라인 브랜드샵에서는 최대 50만 원 상당의 할인 쿠폰도 제공합니다. LG전자는 ‘E-순환거버넌스’와 협력해 전국 베스트샵에서 TV·냉장고·세탁기·스타일러·식기세척기 등 약 170개 ‘E-순환우수제품’ 인증 모델을 구독으로 구매한 고객에게 제품당 최대 5만 포인트(네이버페이 또는 카카오페이) 환급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도 이달 31일까지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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