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칠성음료(대표 박윤기)는 오는 15일 맥주 향과 꿀 향을 느낄 수 있는 소주 ‘처음처럼 꿀주’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습니다.
처음처럼 꿀주는 젊은 세대가 소주와 맥주를 가장 맛있는 비율로 섞었을 때 꿀주라고 표현하는 것에서 착안했습니다. 다양한 재미와 소비를 즐기는 ‘펀슈머’ 트렌드에 맞춰 처음처럼 브랜드를 색다르게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는 설명입니다.
처음처럼 꿀주는 알코올 도수 15도로 처음처럼에 맥주 향과 꿀 향을 조합해 만들어 소주 특유의 알코올 향을 줄였습니다. 라벨은 흰색과 초록색으로 이루어진 줄무늬 모양과 꿀벌이 날아간 듯한 점선을 배치해 꿀벌과 꿀을 연상할 수 있도록 3종으로 디자인했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소주 특유의 알코올 향을 부담스러워 하는 소비자들이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자극적이지 않은 건식 안주와 함께 음용하기 좋다”며 “해당 제품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경험 할 수 있도록 SNS 등을 통해 다양한 컨텐츠로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