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nsumer 생활경제

알로봇, 와디즈 펀딩 통해 AI로봇 ‘코딩로비’ 첫 선

URL복사

Tuesday, April 05, 2022, 13:04:53

로보라이즌과 협업, ‘우주탐사대 코딩로비’ 출시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유·아동복 제조기업 서양네트웍스(대표 박연)는 대표 키즈 브랜드 알로봇이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로보라이즌과 협업한 ‘우주탐사대 코딩로비’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습니다. 

 

서양네트웍스는 아이들이 쉽고 재밌게 코딩개념을 익힐 수 있도록 알로봇의 브랜드 캐릭터인 로비와 우주 탐험을 떠날 수 있는 AI 코딩로봇 ‘코딩로비’를 출시했습니다. 이날 와디즈를 통해 펀딩 오픈 예정 소식을 전달한 우주탐사대 코딩로비는 오는 12일부터 본 펀딩을 시작합니다. 

 

어린이날 전 배송되는 코딩로비는 와디즈에서만 최대 30%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으며, 슈퍼 얼리버드 펀딩 구매 선착순 100명에게는 우주로비 책가방을 증정합니다. 또 인스타그램, 블로그를 통해 펀딩 소식을 공유하는 고객에게 ‘우주로비’ 티셔츠 시리즈를 함께 제공합니다.

 

코딩로비는 5세 아이들이 놀이하듯이 손쉽게 코딩을 접할 수 있는 입문용 패키지부터 심화용까지 다양한 상품군으로 구성돼 초등학교 고학년~중학생이 활용 가능합니다. 레고 블록과도 호환이 가능해 집에서 손쉽게 나만의 로봇을 만들 수 있습니다.

 

서양네트웍스 관계자는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브랜드 캐릭터 로비가 코딩로봇으로 아이들을 만나게 돼 기쁘다”며 “알로봇이 이커머스를 넘어 새로운 쇼핑 플랫폼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와디즈에서도 새로운 고객을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2025.09.15 09:51:2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2년 9월 처음 선보인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출시 3주년을 앞둔 지난 7월 기준 누적 판매량 7억병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새로는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넘어섰으며 7개월 만에 누적 판매 1억병을 기록했습니다. 새로는 기존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로 출시됐습니다.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또 연예인 모델 대신 새로 앰베서더 ‘새로구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광고 콘텐츠를 중심으로 소통을 시도했습니다. 새로는 출시 이후 지난 달까지 총 43편의 동영상 콘텐츠를 유튜브에 공개해 총 8600만여뷰를 기록했습니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제로 슈거 새로, 새로 맛집은 새로, 얼굴 맛집은 새로구미’ 편은 약 1100만뷰를 넘어섰습니다. 다양한 광고 시상식에서도 인정받아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포함한 '유튜브웍스', 'K디자인 어워즈'에서 수상했습니다. 동시에 올해 4월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스파익스 아시아 2025’에서 크리에이티브전략 부문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기존의 브랜드 체험형 팝업 스토어에 다이닝, 인근 상권과의 협업 마케팅을 결합한 ‘새로도원’을 운영했으며 약 5개월 동안 4만여명이 다녀갔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출시 3주년을 맞은 새로에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소주 성수기라 할 수 있는 4분기에는 ‘새로구미’의 확장된 세계관이 중심이 된 새로운 콘텐츠와 함께 새로만의 새롭고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이 가능한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