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은 자사 캐릭터 ‘뿌찌’를 활용한 브랜디드 이모티콘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습니다. 오는 7일 오후 2시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뿌찌X밍밍이 이모티콘’ 16종을 무료 배포합니다.
뿌찌는 ‘뿌링클’ 애호가면서 치즈볼 튀기기 달인이라는 페르소나(정체성)를 가진 bhc치킨의 캐릭터입니다. 작가 밍밍이와 협업했으며, MZ세대(1980년~2000년대 중반 출생)가 일상에서 즐겨 사용하는 말투·상황·감정 등을 고려해 제작했습니다.
카카오톡 우측 상단 검색창에서 bhc를 입력 후 채널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신규 추가 고객에 한해 이모티콘이 선착순으로 지급됩니다. 유효기간은 다운로드 후 30일입니다. bhc치킨은 자사 캐릭터를 활용한 이모티콘 첫 출시를 맞아 오는 6일까지 8일간 사전 이벤트도 함께 진행합니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bhc치킨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우 후 말풍선에 들어갈 대사를 댓글로 남긴 후 친구를 태그하면 자동 응모됩니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당첨자에게는 ‘뿌찌’ 굿즈(10명)와 bhc치킨 기프티콘(5명)이 각각 제공됩니다.
bhc치킨 관계자는 “고객들과 보다 친밀하게 소통하고자 자사 캐릭터인 뿌찌를 활용한 굿즈, 릴레이툰에 이어 이모티콘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친숙하면서도 차별화된 브랜드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