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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G닷컴, ‘프리미엄 리빙 전문관’ 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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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22, 2022, 11:03:01

가구·주방용품 등 2000여개 상품 한자리에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SSG닷컴(대표 강희석)은 국내외 가구와 침구, 주방용품 등 카테고리에서 프리미엄급 상품만 따로 모아 별도의 전문관을 연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이번에 신설한 리빙 전문관에는 북유럽 감성 가구 브랜드 ‘프리츠한센’을 비롯해 이탈리아 명품 조명으로 불리는 ‘아르떼미데’, 스위스 고급 가구 ‘비트라’, 노르웨이 인체 공학 의자로 유명한 ‘바리에르’ 등 총 20개 브랜드의 2000여개 상품이 전시됐습니다.

 

프리미엄 리빙 전문관은 고객들이 비슷한 상품을 한 곳에서 쉽고 빠르게 살펴볼 수 있게 하는 취지에서 기획됐습니다. 이는 최근 국내 리빙 시장의 고급화 추세를 반영한 것으로, 실제 쓱닷컴에서 지난해 주요 프리미엄 리빙 브랜드 매출은 2020년에 비해 142% 증가했습니다.

 

SSG닷컴은 꾸준히 프리미엄 리빙 시장을 공략해 왔습니다. 프랑스 명품 식기 브랜드 ‘베르나르도’ 입점을 시작으로, 지난해 5월에는 국내 온라인 몰 최초로 프리츠한센의 인테리어 소품 30종을 입점시켰습니다. 이후 고급 가구 수요가 꾸준히 늘자 상품을 추가해 공식스토어를 열었습니다.

 

리빙관 오픈을 기념해 오는 27일까지 브랜드별 최대 75% 할인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합니다. 대표 상품으로 독일의 디자인 가구 전문 브랜드 ‘마지스’의 ‘삼손 체어’를 20% 할인, 침구 전문 브랜드 ‘소프라움’의 ‘폴란드 80 간절기 구스 이불세트’를 정상가보다 75% 할인 판매합니다.

 

조윤경 SSG닷컴 리빙MD팀장은 “프리미엄 브랜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트렌드에 맞춰 전문관을 열었다”며 “봄 맞이 집 단장, 결혼을 앞둔 예비 부부 등을 겨냥해 특별 할인 행사도 마련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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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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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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