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surance 보험

알리안츠생명, 소셜미디어 추가..“고객 소통 강화”

URL복사

Monday, March 07, 2016, 18:03:14

페이스북·유튜브에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채널 등도 새롭게 오픈

인더뉴스 김철 기자ㅣ 알리안츠생명은 디지털 강화 전략에 따라 더 많은 고객들과 소통하기 위해 자사 소셜미디어 채널을 확대하고 고객 일상에 힘이 되는 이야기와 정보를 제공하는 찬찬찬 스토리를 공개한다고 7일 밝혔다.

 

알리안츠생명은 기존에 운영해오던 알리안츠생명 블로그(allianzkorea.blog.me)와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korea.allianz),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user/allianzlife)에 더해,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allianzkorea), 카카오스토리(story.kakao.com/ch/allianzkorea), 네이버 포스트(post.naver.com/allianzkorea) 등의 소셜미디어 채널에서도 자사 페이지를 오픈하고, ‘찬찬찬 스토리라는 하나의 콘셉트로 단장했다.

 

찬찬찬 스토리알찬, 힘찬, 기똥찬 스토리의 줄임말로, 고객의 행복을 추구하는 보험회사의 기본정신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활기찬 삶을 응원하고 생활에 가치를 더하는 이야깃거리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알리안츠생명은 소셜미디어 채널 내 콘텐츠를 알찬 스토리’, ‘힘찬 스토리’, ‘기똥찬 스토리의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눠 고객과 대화하는 느낌의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구성했다.

 

알찬 스토리는 경제뉴스, 재테크 팁, 금융 정보 등 금융생활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힘찬 스토리는 몸과 마음을 위한 건강상식, 휴식 및 힐링 방법 등 건강과 관련된 내용을, ‘기똥찬 스토리는 맛집, 문화, 취미생활 등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생활정보를 담고 있다.

 

알리안츠생명은 이들 각 스토리에 각각 가족 캐릭터를 부여해 스토리텔링의 효과를 높였다. 예를 들어, ‘알찬은 꼼꼼하게 온 가족을 챙기는 엄마, ‘힘찬은 가족을 책임지는 가장인 아빠, ‘기똥찬은 창의력 충만한 자녀 캐릭터로 꾸몄다.

 

알리안츠생명은 소셜미디어 업그레이드 오픈을 기념해 오는 20일까지 모든 소셜미디어 채널에서 찬찬찬 스토리 캐릭터 이름 맞히기이벤트를 진행한다.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총 1000명에게 편의점 도시락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요스 라우어리어 알리안츠생명 사장은 불황기에 지친 소비자들의 삶에 활력을 주는 정보들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보다 많은 고객들과 소통할 예정이라며 고객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삶의 가치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나가겠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김철 기자 goldiron@inthenews.co.kr

배너

SKT, 보상안 담은 ‘책임과 약속’ 프로그램 발표…위약금 면제도 수용

SKT, 보상안 담은 ‘책임과 약속’ 프로그램 발표…위약금 면제도 수용

2025.07.04 21:10:1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7670]은 4월 사이버 침해사고에 대한 '책임과 약속' 프로그램을 4일 발표했습니다. 4일 민관합동조사단의 SKT 사이버 침해사고 조사결과 발표 직후 긴급 이사회 등을 거쳐 마련된 기자간담회에서 유영상 SKT CEO는 "SK텔레콤 모든 임직원은 민관합동조사단의 조사결과를 엄중하게 받아들이며 사이버 침해사고에 대해 다시 한 번 고객과 사회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라고 밝혔습니다. '책임과 약속' 프로그램은 침해사고로 인한 고객의 피해를 차단하는 '고객 안심 패키지'와 향후 5년간 총 7000억원 규모의 투자가 이뤄지는 '정보보호 혁신안', 2400만 SKT 고객이 모두 이용 가능한 5000억원 규모의 '고객 감사 패키지', '약정고객 해지 위약금 면제'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고객 안심 패키지'는 SKT가 지난 4월 침해사고가 발생한 이후 시행한 '유심보호서비스', '비정상 인증 차단 시스템(FDS)', '유심 교체'로 구성됐습니다. 지난 5월14일 국내외 SKT 모든 고객들이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을 완료했으며 FDS도 최고 단계로 격상 운영 중입니다. 지난달 19일 예약 시스템을 통해 예약한 약 900만 고객의 유심을 모두 교체했으며 이후 예약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해 신규 예약 고객의 유심 교체도 지속하고 있습니다. SKT는 이에 더해 최신 사이버 위협까지 대응 가능한 글로벌 TOP 수준 모바일 단말 보안 솔루션 'ZIMPERIUM(짐페리움)'을 SKT에 가입 중인 모든 고객에게 1년간 하반기 중 무상으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또한, 이번 사이버 침해 사고로 인한 유심 복제 피해 발생 시 필요한 경우 외부 기관과 함께 피해 보상 프로세스를 지원하는 '사이버 침해 보상 보증 제도'를 도입 예정입니다. 사이버 침해 관련 기업 보험 한도 역시 기존 10억에서 1000억으로 늘릴 방침입니다. SKT는 향후 5년간 지난 침해사고에 대한 보호 조치와 함께 향후 보안 역량 강화를 위한 중장기 정보보호 혁신 방안을 담은 '정보보호혁신안'을 발표했습니다. SKT는 투자·기술·거버넌스의 세 축을 중심으로 한 중장기 대책도 발표했습니다. 먼저 정보보호 투자 규모를 국내 통신·플랫폼 기업 중 최대 수준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SKT는 '정보보호 투자가 기업 경쟁력 강화의 핵심'이라는 원칙으로 향후 5년간 총 7000억원 규모의 대규모 투자를 시행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최고 수준 정보보호 인력을 영입하고 내부 전담인력을 육성하는 등 정보보호 전문 인력을 기존 대비 2배로 확대하고 투자액도 대폭 늘릴 계획입니다. 정보보호 기금 100억원을 출연해 정보보호 관련 유수 대학과 연계한 인재육성과 산학연계 프로그램 운영, 유망 정보보호 스타트업 발굴 및 지원에도 나설 예정입니다. 정보보호 관련 거버넌스도 개편해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 조직을 CEO 직속으로 격상해 책임과 역할을 강화하는 한편, 이사회에 보안 전문가를 영입하고 회사 보안 상태를 평가하고 개선하는 레드팀(Red Team)을 신설하는 등 사이버 보안체계를 강화해 나갈 예정입니다. SKT는 사이버 침해 사고와 관련, SKT를 믿고 기다려준 고객들을 위해 고객신뢰위원회 자문과 이사회 의결을 거쳐 '고객 감사 패키지'를 발표했습니다. '고객 감사 패키지' 대상은 7월15일 0시 기준 SKT 고객 및 SKT 망을 사용하는 알뜰폰 고객을 포함한 약 2400만 고객입니다. SKT는 8월 통신 요금 50% 할인, 연말까지 데이터 매월 50GB 추가 제공, 멤버십 할인 확대 등 총 5000억원 규모의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또, 침해사고 이후 해지한 고객이 해지일로부터 6개월 이내 재가입 할 경우에는 별도 절차 없이 가입 연수, 멤버십 등급을 원상 복구해 제공합니다. 해지 고객은 해지일로부터 6개월 내 재가입 계획이 없더라도 기존 가입 정보를 원복할 수 있습니다. SKT는 침해사고 발생 전(4월18일 24시 기준) 약정 고객 중 침해사고 이후 해지한 고객 및 7월14일까지 해지 예정인 고객을 대상으로 위약금을 면제합니다. 위약금은 약정 기간 내 계약을 중도 해지할 경우, 제공 받은 할인 혜택의 전부 혹은 일부를 반환하는 금액으로 단말 지원금 반환금 또는 선택약정할인 반환금이 해당됩니다. 참고로 단말기 할부금은 단말기 자체를 할부로 구매한 대금으로 통신 서비스 약정과 별개의 구매 계약이기 때문에 위약금 면제 대상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위약금 면제는 기납부한 위약금을 신청하면 환급하는 형태로 진행 예정이며 상세 내용은 T월드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 예정입니다. 유영상 CEO는 "믿고 기다려주신 고객에 대한 감사와 이번 사고에 대해 책임을 다하고자 하는 마음, 보안이 강한 회사로 거듭나겠다는 약속의 의미로 이번 '책임과 약속'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라며 "이번 침해사고에 대해 다시 한 번 깊이 사과 드리고 고객이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수준의 정보보호 체계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