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김철 기자ㅣ 알리안츠생명은 디지털 강화 전략에 따라 더 많은 고객들과 소통하기 위해 자사 소셜미디어 채널을 확대하고 고객 일상에 힘이 되는 이야기와 정보를 제공하는 ‘찬찬찬 스토리’를 공개한다고 7일 밝혔다.
알리안츠생명은 기존에 운영해오던 알리안츠생명 블로그(allianzkorea.blog.me)와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korea.allianz),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user/allianzlife)에 더해,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allianzkorea), 카카오스토리(story.kakao.com/ch/allianzkorea), 네이버 포스트(post.naver.com/allianzkorea) 등의 소셜미디어 채널에서도 자사 페이지를 오픈하고, ‘찬찬찬 스토리’라는 하나의 콘셉트로 단장했다.
‘찬찬찬 스토리’는 ‘알찬, 힘찬, 기똥찬 스토리’의 줄임말로, 고객의 행복을 추구하는 보험회사의 기본정신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활기찬 삶을 응원하고 생활에 가치를 더하는 이야깃거리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알리안츠생명은 소셜미디어 채널 내 콘텐츠를 ‘알찬 스토리’, ‘힘찬 스토리’, ‘기똥찬 스토리’의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눠 고객과 대화하는 느낌의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구성했다.
‘알찬 스토리’는 경제뉴스, 재테크 팁, 금융 정보 등 금융생활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힘찬 스토리’는 몸과 마음을 위한 건강상식, 휴식 및 힐링 방법 등 건강과 관련된 내용을, ‘기똥찬 스토리’는 맛집, 문화, 취미생활 등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생활정보를 담고 있다.
알리안츠생명은 이들 각 스토리에 각각 가족 캐릭터를 부여해 스토리텔링의 효과를 높였다. 예를 들어, ‘알찬’은 꼼꼼하게 온 가족을 챙기는 엄마, ‘힘찬’은 가족을 책임지는 가장인 아빠, ‘기똥찬’은 창의력 충만한 자녀 캐릭터로 꾸몄다.
알리안츠생명은 소셜미디어 업그레이드 오픈을 기념해 오는 20일까지 모든 소셜미디어 채널에서 ‘찬찬찬 스토리 캐릭터 이름 맞히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총 1000명에게 편의점 도시락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요스 라우어리어 알리안츠생명 사장은 “불황기에 지친 소비자들의 삶에 활력을 주는 정보들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보다 많은 고객들과 소통할 예정”이라며 “고객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삶의 가치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