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현대엔지니어링은 경기 의왕시 포일동 일원에 민간임대 아파트로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인덕원’ 단지의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오는 4일 오픈하는 등 본격 공급일정에 나선다고 3일 밝혔습니다.
‘힐스테이트 인덕원’은 지하 5층~지상 28층, 3개동, 전용면적 50~74㎡, 총 349가구로 조성되며, 하부에는 판매시설이 들어섭니다. 전용면적 별 가구 수는 ▲50㎡ 75가구 ▲64㎡A 74가구 ▲64㎡B 150가구, ▲74㎡ 50가구입니다.
단지는 장기일반민간임대주택으로 공급돼 주택수에 포함되지 않아 각종 부동산 규제 적용을 받지 않으며 취득세, 재산세 등 주택 소유에 따른 세금도 없습니다. 특히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과 무관하게 누구나 접수할 수 있으며, 최장 10년 간 거주 가능합니다.
현대엔지니어링 측은 차별화된 입지 및 안양 인덕원 인근에 자리하고 있어 교통, 생활 인프라가 뛰어난 단지라고 설명했습니다.
현대엔지니어링에 따르면, 단지 1Km 반경에 지하철 4호선 인덕원역이 자리하고 있으며,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를 비롯한 도로망이 잘 갖춰져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지역으로 접근성이 원활합니다. 또한 쇼핑시설을 포함한 상업시설이 단지 인근에 들어서 있으며 학군 및 공원을 비롯한 자연환경도 단지와 인접해 편리하고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기업체가 입주해 있는 안양벤처밸리 또한 단지와 1km 가량에 있어 직주근접성도 양호한 것이 특징입니다.
각 세대별로는 에어컨, 인덕션, 김치냉장고 등이 기본 옵션으로 제공되며 64㎡B 타입의 경우 드레스룸과 복도 펜트리, 침실 붙박이장 등 수납공간을 극대화했습니다. 74㎡타입은 4-BAY 형태의 채광형 구조를 도입했으며, 와이드 주방창 적용을 통해 통풍 극대화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단지 내부에는 휘트니스센터,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등 각종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됩니다. 지하층에는 세대 수납공간을 위해 부피가 큰 물건들을 별도로 보관할 수 있도록 입주자를 위한 창고가 제공됩니다.
공급 일정의 경우 오는 7일부터 8일까지 청약접수를 진행하며, 당첨자 발표일은 11일로 예정돼 있습니다. 이후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정당계약이 진행됩니다. 입주는 오는 2025년 8월로 예정돼 있습니다.
현대엔지니어링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인덕원’은 주택수에 포함되지 않는 상품으로 각종 비용 부담이 없는데다 최대 10년 동안 거주가 가능하다”며 “주거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된 만큼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