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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지난해 매출 24조8980억원·영업이익 41.2%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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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February 09, 2022, 21:02:54

영업이익 1조76718억원 기록
주당 1910원 현금배당 결정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KT[030200]는 지난해 매출이 24조8980억원(연결기준)으로 재작년 대비 4.1% 증가했고 영업이익이 1조6718억원으로 전년 대비 41.2% 증가했다고 9일 공시했습니다. 지난해 순이익은 1조4594억원으로 107.5% 증가했습니다.

 

지난해 4분기 매출은 6조6236억원이었으며 영업이익은 3694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순이익은 4344억원이었습니다.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플랫폼 사업은 전년 대비 5.8%, 미디어 사업은 전년 대비 6.1% 매출이 증가했습니다. B2B(기업 간 거래) 통신사업은 데이터 트래픽 증가와 전용회선 수요 증가로 전년 대비 메출이 5.1% 매출이 상승했습니다. 넷플릭스와 디즈니+(플러스) 등 구독형 연계 서비스 확대로 유·무선 사업 매출도 전년 대비 2.4% 늘었습니다.

 

B2B 플랫폼 사업 중 클라우드·IDC(인터넷 데이터센터) 부문은 용산 IDC 센터 본격 가동과 다른 사업자의 IDC를 설계·구축·운영하는 DBO(Design·Build·Operate) 사업 호조로 전년 대비 매출이 16.6%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케이뱅크는 지난해 당기순이익 224억원을 내며 출범 4년만에 처음으로 적자를 벗어나 연간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BC카드는 전년 대비 매출이 5.7% 늘었고, 밀리의 서재, 미디어 지니 등의 M&A로 콘텐츠 그룹사 매출은 전년 대비 20.4% 증가했습니다.

 

KT는 지난해 대비 41.5% 증가한 주당 1910원의 현금 배당을 결정했습니다. 배당금은 3월 정기주주총회 승인을 거쳐 확정됩니다.

 

KT 관계자는 “지난해 5G 모바일 가입자는 638만명을 넘겨 점유율 45% 목표를 달성했고, 2022년 말에는 이 수치가 60%까지 증가할 것으로 전망한다"며 "이를 바탕으로 무선 서비스 매출과 무선 가입자당평균매출(ARPU)이 전년 수준 성장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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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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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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