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한화생명은 한화생명 앱 이용자들을 위한 보이스피싱 방지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6일 밝혔습니다.
한화생명에 따르면 고객이 한화생명 앱을 실행하는 순간 고객의 휴대폰에 악성앱(해킹·가로채기 등) 또는 원격제어 앱 구동여부를 실시간으로 확인합니다. 이 때 의심되는 앱이 발견될 경우 고객에게 팝업으로 안내하고 삭제할 수 있습니다.
해당 방지 시스템은 안드로이드 운영체계 휴대폰에 적용되며 원격제어앱이 감지되었을 경우에는 한화생명 앱이 구동되지 않도록 안전장치를 마련합니다. 이를 통해 ▲신용대출 ▲보험계약대출 ▲보험금 신청 등의 업무를 진행할 때 발생 가능한 금융사고를 사전에 막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한화생명 앱을 통해 업무를 진행하지 않을 때는 앱을 실행하는 것만으로도 휴대폰의 악성앱 감염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고객의 정보노출 위험과 다른 금융기관의 금융거래 중 사고위험도 줄일 수 있다고 설명합니다.
한화생명은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앱 이용자들의 위험을 제거하고 금융사고 발생 위험을 사전에 차단하는 적극적인 소비자보호 활동에 나설 계획입니다.
임석현 한화생명 융자사업부 상무는 “보이스피싱·메신저피싱 등 금융사기가 늘어나고 있어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이번 시스템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금융사고를 막기 위해 안전장치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알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