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ntribution 사회공헌

DB김준기문화재단, 강원지역 초등학생에 ‘반광우산’…“안전통학 지원”

URL복사

Monday, September 15, 2025, 13:09:24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DB그룹 창업자 김준기 회장이 설립한 공익법인 DB김준기문화재단(이사장 윤대근)은 DB손해보험(대표 정종표)과 함께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을 찾아 4억원 상당의 교통안전 반광우산 1만개를 기부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반광우산은 야간이나 우천시 보행중인 어린이의 시인성을 높이는 소재를 적용·제작됐습니다. 이 소재는 야간에 운전자가 200m 이상 거리에서도 보행자를 인식·제동할 수 있도록 반사율을 극대화했습니다. 반광우산은 강원지역 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에게 전달됩니다.


2024년 도로교통공단 교통사고분석시스템(TAAS)에 따르면 한해동안 어린이사고는 총 8753건 발생했고 이중 453건이 빗길이었습니다. 야간(18~24시)에 발생한 사고는 2247건으로 전체 사고의 25% 이상을 차지했습니다.


DB김준기문화재단 강은정 이사는 "이번 사회공헌활동은 야간·우천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실질적인 안전장치로 큰 의미가 있다"며 "아이들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통학할 수 있도록 교통안전을 위한 다양한 지원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배너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2025.09.15 09:51:2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2년 9월 처음 선보인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출시 3주년을 앞둔 지난 7월 기준 누적 판매량 7억병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새로는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넘어섰으며 7개월 만에 누적 판매 1억병을 기록했습니다. 새로는 기존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로 출시됐습니다.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또 연예인 모델 대신 새로 앰베서더 ‘새로구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광고 콘텐츠를 중심으로 소통을 시도했습니다. 새로는 출시 이후 지난 달까지 총 43편의 동영상 콘텐츠를 유튜브에 공개해 총 8600만여뷰를 기록했습니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제로 슈거 새로, 새로 맛집은 새로, 얼굴 맛집은 새로구미’ 편은 약 1100만뷰를 넘어섰습니다. 다양한 광고 시상식에서도 인정받아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포함한 '유튜브웍스', 'K디자인 어워즈'에서 수상했습니다. 동시에 올해 4월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스파익스 아시아 2025’에서 크리에이티브전략 부문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기존의 브랜드 체험형 팝업 스토어에 다이닝, 인근 상권과의 협업 마케팅을 결합한 ‘새로도원’을 운영했으며 약 5개월 동안 4만여명이 다녀갔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출시 3주년을 맞은 새로에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소주 성수기라 할 수 있는 4분기에는 ‘새로구미’의 확장된 세계관이 중심이 된 새로운 콘텐츠와 함께 새로만의 새롭고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이 가능한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