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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해상, 車보험료 평균 4.4%↑..대형사도 인상 동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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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anuary 26, 2016, 11:01:30

개인 2.8%·업무 2.7%·영업 7.8% 각각 인상..KB손보도 동참할 듯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 현대해상이 자동차 보험료를 인상했다. 지난해 메리츠화재, 한화손보, 롯데손보, 흥국화재 등 중·소형사는 이미 보험료를 올렸고, 대형사 중에선 현대해상이 가장 먼저 보험료 인상에 물꼬를 텄다. 다른 손보사에서도 내부적으로 인상여부를 검토하고 있어 차 보험료가 줄줄이 오를 전망이다.


이에 따라 자동차 보험료에 대한 소비자의 부담은 커졌다. 개인의 세부조건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자동차 보험료는 다이렉트 자동차(CM, Cyber Marketing)채널이 가장 저렴하다. 상당수의 손보사에서 다이렉트 채널을 통해 차보험을 판매하고 있어, 채널별로 꼼꼼한 보험료 비교가 필요하다는 조언이다.


26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현대해상은 지난 25일부터 개인용 2.8%, 업무용 2.7% ,영업용 차량은 7.8%의 보험료를 올리기로 했다. 이에 따라 25일 이 후 계약에 대해선 설계사, 전화(TM), 온라인(CM)채널에서 인상된 보험료가 적용될 예정이다.


현대해상 관계자는 "자동차보험의 손해율이 워낙 높아서 내부에서도 고민이 많았다"면서 "손해율이 지속적으로 높아지니 오랫동안 올리지 않았던 차 보험료를 인상하기로 결정했고, 향후 1~2%가량 손해율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대해상의 지난해 12월 자동차보험 손해율은 99%까지 올랐다. 통상 자동차보험의 적정 손해율을 77%로 보고 있는데, 99%는 적정 손해율보다 무려 22%가 초과했다는 뜻이다. 받은 보험료와 손해율 등을 적용한 합산비율을 따져보면 100%를 훌쩍 넘어, 보험사가 자동차보험에 한해 손해를 보는 셈이다.


다른 손보사의 경우도 사정은 비슷하다. 지난해 3분기 기준으로 삼성화재를 제외하고 나머지 손보사의 손해율은 모두 90%대를 기록했다. 날씨가 추워진 12월에는 손해율이 더 치솟아 100% 가까이 기록하고 있다. 업계는 본격 한파가 시작된 올 1월 손해율은 12월보다 더 높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현대해상이 보험료를 가장 먼저 인상함에 따라 다른 대형 손보사에도 보험료 인상이 가시화되고 있다. 특히 KB손해보험의 경우 지난해 11월 고액 대물특약을 신설했다. 대물배상금액을 1000만원 이상으로 설정할 경우 특약으로 따로 가입해야 하는데, 보험료가 추가되는 만큼 1~2%가량 보험료 인상효과가 있다.


KB손보도 점점 높아지는 손해율 때문에 보험료 우회인상의 효과가 미미해 기본 보험료 인상을 검토하고 있다. 인상폭은 앞서 보험료를 올린 중·소형사와 현대해상과 비슷한 수준인 평균 4~7%가량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일각에서는 손보사의 이번 차 보험료 인상 결정은 자동차 CM채널 때문이라는 의견도 나온다. 손보사에서 CM채널을 출시 또는 본격 영업전쟁에 돌입하기 전 기본 보험료를 올려 손해율 관리에 나서겠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보험사마다 다르지만 자동차 CM채널은 설계사 채널보다 15~17%, TM보다 4~5%가량 저렴하다.


반면, 삼성화재와 동부화재는 아직까지는 인상 계획이 없다고 선을 그었다. 동부화재는 오늘(26일)부터 고액대물특약을 적용키로 하면서 향후 1~2% 가량 보험료 인상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삼성화재도 손해율을 개선하기 위해 보험료 인상보다 다른 방법을 강구하고 있다.


동부화재 관계자는 "고액대물특약을 새롭게 만들어 오늘부터 차 보험 가입자에 적용하기로 했다"면서 "이 때문에 현재까지 보험료 인상여부에 대해선 얘기 나오는 부분은 없다"고 말했다.


한편,  자동차보험 평균 보험료가 4~5%가량 인상됨에 따라 사고이력이 있는 계약자의 경우 체감하는 인상율은 훨씬 클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각 손보사에서 판매하고 있는 자동차보험의 채널별 보험료 비교가 필요하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한 보험업계 관계자는 “작년 말부터 손보사에서 대거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출시했는데, 기존 설계사와 TM채널보다 보험료가 저렴하다”면서 “인상된 보험료를 감안해 자신의 조건에 맞춰 채널별 보험료를 알아보는 것이 보다 경제적으로 가입할 수 있는 방법일 수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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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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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약품, 국산신약 37호 ‘자큐보정’, 출시 1주년 심포지엄 개최

제일약품, 국산신약 37호 ‘자큐보정’, 출시 1주년 심포지엄 개최

2025.10.22 14:44:51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제일약품(대표이사 성석제)은 지난 21일 서울 JW 메리어트호텔에서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자큐보정(성분명 자스타프라잔)’ 출시 1주년을 기념하는 심포지엄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자큐보정이 출시된 이후 1년간 축적된 임상시험 결과와 실제 진료 현장의 치료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향후 인천과 부산 등 전국 주요 도시로 순차적으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서울 심포지엄에서는 서울아산병원 정훈용 교수가 좌장을 맡았고, 건국대학교병원 김정환 교수와 서울아산병원 김도훈 교수가 강연을 진행했습니다. 강연에서는 빠르고 지속적인 위산 억제 효과를 기반으로 한 P-CAB 계열 치료 전략의 임상적 근거와 자큐보정의 실제 적용 사례가 논의됐습니다. 김정환 건국대병원 교수는 “기존 PPI 치료에도 일부 환자에서는 위산 분비 관련 증상이 지속되는 경우가 있다”며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P-CAB 계열 약물이 새로운 치료 전략의 중심으로 부상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그는 “자스타프라잔은 미란성 식도염과 위궤양 환자 모두에서 우수한 치료 효과와 안전성을 입증해 기존 치료제 대비 임상적 유용성이 높다”고 덧붙였습니다. 김도훈 서울아산병원 교수는 “자큐보정은 실제 임상 현장에서 다수의 환자를 대상으로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된 약물로, 기존 치료제에서 자큐보정으로 전환한 환자에서도 유의미한 증상 개선이 관찰됐다”며 “빠른 증상 개선이 필요한 환자, 주·야간 증상이 동반되는 환자 등 다양한 환자군에 폭넓게 적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또 “자큐보정은 현재 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과 위궤양 치료에 적응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향후 제형 다변화와 적응증 확장을 통해 더 폭넓은 환자층으로 확대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제일약품 관계자는 “자큐보정은 자회사 온코닉테라퓨틱스가 개발한 대한민국 제37호 신약으로, P-CAB 계열의 혁신적인 치료제”라며 “출시 1년 만에 시장 내 확고한 입지를 구축했으며, 앞으로도 의료진과 환자 모두에게 신뢰받는 치료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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