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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건설, 안전조직 확대 개편…“현장 안전사고 예방 총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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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December 13, 2021, 13:12:39

안전보건부문 조직..대표 직속 안전보건경영실로 격상
각 사업본부 내 안전조직 신설..의사결정기구도 마련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롯데건설이 안전조직을 확대 개편해 현장 안전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입니다.

 

롯데건설은 대표이사 직속으로 안전보건부문 조직을 안전보건경영실로 격상하는 등 안전 조직을 대대적으로 개편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롯데건설에 따르면, 안전보건경영실은 안전보건운영팀, 예방진단팀, 교육훈련팀 3개로 조직을 구분합니다. 또, 각 사업본부 내 안전팀도 별도 신설했으며, 안전보건 임원협의회와 안전상황실TFT 등 안전보건 의사결정기구도 마련합니다.

 

안전보건운영팀은 안전 예산 편성·집행, 안전보건관계자 인력 배치,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운영, 의견 수렴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예방진단팀은 의무 이행 점검 결과에 따른 추가 지원 여부와 실태파악 업무를, 교육훈련팀은 교육 계획수립·이행, 안전보건문화 확립, 안전관리 전문가 양성 업무를 진행합니다.

 

사업본부 내 안전팀은 본부장 직속으로 현장 안전을 종합 관리하게 됩니다. 건설기술관리법에 따른 기술안전사고 대응·후속조치와 현장 안전팀 인원도 확대해 안전관리 강화에 더욱 주력할 방침입니다.

 

임원협의회는 사업본부 및 분야별 임원이 참석해 안전보건 역량 강화 등에 대한 의사 결정을 통해 선제적인 대응을 모색합니다. TFT의 경우 안전소통센터를 운영해 일일안전 상황보고 등의 업무를 수행할 예정입니다.

 

롯데건설은 조직 확대 개편을 비롯해 안전관리자 비율도 확대하는 등 현장 안전사고 예방에 주력한다는 계획입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안전보건 조직 개편과 예산 투자 확대를 통해 전사 차원에서 안전 관리 강화에 힘쓸 예정”이라며 “안전이 기업 경영의 최우선 가치라는 기본을 지켜 안전 관리에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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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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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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