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tock 증권

LG전자, 프리미엄제품·전장사업부 성장 기대…목표가↑-케이프

URL복사

Friday, November 26, 2021, 09:11:25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케이프투자증권은 26일 LG전자에 대해 프리미엄 제품과 전장사업부(VS)에서의 성장성을 기대하며 목표주가를 12만 원에서 18만 원으로 상향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케이프투자증권은 프리미엄제품 수요가 견조한 점과 전장사업부(VS)의 성장성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박성순 케이프투자증권 연구원은 “프리미엄 시장에서 점유율을 확대 중인 OLED TV는 LGD의 램프업에 따른 패널 물량 확대로 내년 500만 대 이상 판매량을 기록할 것”이라며 “경쟁사의 QD-OLED TV 출시도 OLED TV 시장 확대라는 측면에서 긍정적”이라고 설명했다.

 

케이프투자증권은 내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4.6%, 24% 증가한 77조 3000억 원, 4조 9000억 원을 예상했다. 전장사업부(VS)는 GM 볼트 충당금이라는 불확실성이 이미 제거됐기 때문에 성장에 초점을 맞춰야 할 시기라고 덧붙였다.

 

다만, 케이프투자증권은 LG전자에 대해 물류비와 반도체 수급 이슈를 우려되는 지점으로 뽑았다.

 

케이프투자증권은 LG전자가 3분기 원자재 가격 상승 및 물류비 증가로 수익성이 악화되고 전장사업부(VS)는 고객사 생산 차질에 따른 매출액이 하락함에 따라 GM볼트 충당금 반영으로 큰 폭의 적자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박 연구원은 “4분기 역시 반도체 공급 이슈와 물류난이 지속되고 있고 계절적 비수기에 진입하는 만큼 본업의 실적 반등을 기대하기는 다소 무리”라며 “부품 공급 이슈와 수요 불확실성이 내년 상반기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이어 박 연구원은 “하지만 현재까지 악재들은 충분히 반영된 주가라고 판단한다”며 “프리미엄 제품과 전장사업부(VS)에서 성장 기회가 상존한다고 분석해 저평가 구간으로 판단한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양귀남 기자 Earman@inthenews.co.kr

배너

네이버, 스페인 최대 C2C 플랫폼 ‘왈라팝’ 인수…3억7700만유로 투입

네이버, 스페인 최대 C2C 플랫폼 ‘왈라팝’ 인수…3억7700만유로 투입

2025.08.05 17:1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는 유럽 내 사업 전개 거점이 될 수 있는 전략적 플랫폼 및 이용자 기반 확보를 위해 스페인 최대 C2C 업체인 왈라팝을 인수하기로 결정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네이버는 3억7700만유로(한화 약 6045억원)를 투입해 왈라팝 지분 약 70.5%을 추가 확보합니다. 왈라팝은 1900만명이 넘는 MAU를 보유한 스페인 최대의 C2C(소비자 간 거래) 업체로 일상 생활용품에서 전자기기, 자동차까지 전 영역을 아우르는 개인 간 거래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유럽에서는 친환경, 순환 경제에 높은 관심을 기반으로 C2C 서비스의 사용성도 꾸준히 성장 중입니다. 그중에서도 왈라팝은 창업 이후, 사용자 친화적인 서비스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기록하며 스페인의 대표적인 C2C 서비스로 자리 잡았고 이후 이탈리아, 포르투갈 등 남유럽 시장으로 사업 무대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초기부터 왈라팝의 성장 가능성에 주목해 2021년(1억1500만유로)과 2023년(7500만유로)에 걸쳐 약 29.5%의 지분을 확보하며 기술 적용 등 협업을 모색해 왔습니다. 하지만 양사는 보다 본격적인 협업과 시너지 창출을 위해서 더욱 강력한 연계가 필요하다고 판단, 네이버가 왈라팝의 경영권을 확보하는 방향으로 파트너십을 강화하기로 합의했습니다. 네이버는 2016년부터 프랑스 전 디지털경제부 장관인 플뢰르 펠르랭 대표가 설립한 투자사인 코렐리아캐피탈에 펀드 출연 등을 통한 간접 투자 방식으로 유럽 사업을 전개해 왔으나 이번 인수를 계기로 왈라팝에 네이버의 검색, 광고, 결제, AI 등 기술과 사업 노하우를 적용하며 유럽 시장에서 보다 본격적으로 사업을 펼쳐나갈 계획입니다. 특히, C2C는 일상과 밀접한 상품군과 경험들이 공유되는 롱테일 커머스 생태계로 데이터의 다양성이 경쟁력이 되는 AI 생태계에서도 그 중요도가 높습니다. 네이버는 C2C 영역에서의 데이터와 사용자를 AI 기술과 접목하며 새로운 사용 경험을 만들어간다는 방침입니다. 한편, 이번 인수를 통해 네이버는 포시마크, 크림, 소다 등 북미, 한국, 일본 등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C2C 사업을 유럽까지 더욱 확대하며 C2C 영역에서의 글로벌 성장세를 이어나갈 계획입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네이버는 지난 10여년 동안 유럽 시장에 투자를 진행하며, 본격적인 파트너십을 가져갈 대상을 지속 물색해 왔다"라며 "왈라팝은 글로벌 빅테크가 전 세계 시장을 위협하는 상황에서 스페인의 C2C 시장의 대표자로 자리 잡은 강자이며 네이버는 왈라팝에 기술과 사업 노하우 등을 접목해 새로운 사용성을 부가하며 왈라팝의 성장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다양한 상품 구색과 스토리가 풍부한 C2C 기업인 왈라팝 인수를 통해 스페인, 유럽 사용자들의 사용성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갈 수 있을 뿐 아니라 데이터의 다양성이 경쟁력이 되는 AI 생태계에서 네이버의 경쟁력 또한 한층 더 높이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