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수민 기자ㅣKT[030200]는 기업과 사업장에서 쉽고 편리하게 실시간 고객 응대를 할 수 있는 ‘양방향문자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양방향문자 서비스’는 기업이나 사업장의 PC에서 실시간으로 고객에게 문자메시지를 보내고 수신도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문자메시지를 단순한 안내 수단이 아닌 마케팅 툴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자동응답 기능이 있어서 관리자가 필요에 맞춰 자동응답 문구를 지정하고 시나리오를 설정할수 있습니다. 고객과 실시간 문자로 대화 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해 고객이 통화가 어렵더라도 소통 가능합니다.
KT는 기업이나 사업장에서 별도로 구축한 시스템에 ‘양방향문자 서비스’를 연동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API형태로도 제공합니다. 기업이 운용하는 시스템 환경 내에서 문자메시지를 통해 고객과 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민혜병 KT Enterprise 서비스 DX본부본부장은 “KT 양방향문자 서비스는 기업마케팅의 수단으로서 메시지 서비스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가 될 것”이라며 “양방향문자, 위치문자 등 기업과 소상공인들에게 더 편리하고 업무 생산성을 높이는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