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CJ제일제당(대표 손경식·최은석)은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7.7% 증가한 4332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공시했습니다.
매출은 6조854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1% 올랐습니다. 당기순이익은 같은 기간 11.7% 증가한 2112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물류 사업 부문인 CJ대한통운 실적 제외 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7% 성장한 4조2243억원, 영업이익은 3.3% 늘어난 3222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분기 매출 4조원을 돌파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식품과 바이오 사업 글로벌 실적 호조가 성장을 견인했다는 분석입니다.
식품 사업 부문 매출액은 2조579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9%, 영업이익은 1860억원으로 5.8% 증가했습니다. 국내는 비비고·햇반·고메 브랜드를 앞세운 가정간편식(HMR)의 높은 판매량이 유지됐고, 미국·일본·중국 등 해외에서는 만두를 비롯한 K-푸드 제품의 판매가 늘었습니다.
미국 슈완스를 포함한 해외 매출은 전년 대비 10.3% 성장한 1조1254억원을 기록했습니다. CJ제일제당 측은 “글로벌 인플레이션으로 원가 부담이 급증했음에도 불구하고 비용 효율화·고수익 채널 및 제품 집중·성장 경로 다각화 등을 통해 양호한 수익성을 유지했다”고 말했습니다.
바이오 사업 부문은 전년 대비 35.4% 늘어난 1조442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특히 영업이익은 1274억원으로 같은 기간 60.9% 올랐습니다. 바이오 사업 부문 분기 매출이 1조원을 넘긴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전 세계 생산거점에서 다양한 품목을 공급하는 ‘호환 생산’ 능력이 주효했다는 평가입니다.
CJ Feed&Care(사료 및 축산)의 경우 매출액은 6011억원으로 전년 대비 2.2%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88억원으로 84.5% 감소했습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곡물가·운임비용 상승을 비롯한 전방위적 위기 속에서도 과감한 체질개선을 통해 내실있는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며 “지속적인 신성장동력 발굴과 혁신제품 개발, 전략적 R&D 투자 등으로 미래를 준비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