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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한국해양대 RISE 사업단, ‘한가을 가족 프로그램’ 성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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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October 28, 2025, 14:10:56

서부산융합캠퍼스서 첫 행사…가족 단위 참여로 문화소통 장 마련
해양 업사이클링·베이킹·전통놀이 등 환경·체험 중심 콘텐츠 호응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국립한국해양대학교 RISE 사업단(단장 이서정)은 서부산융합캠퍼스 운영단과 협업해 지난 18일 ‘지역민과 함께하는 한가을 가족 프로그램’ 1차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28일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는 지역민이 함께 참여하는 체험형 가족 문화 프로그램으로, 지역문화 교류와 캠퍼스 공간 활용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했습니다.

 

이날 행사는 서부산융합캠퍼스의 유휴공간을 지역사회에 개방하고, 가족 단위의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민과 대학이 함께하는 ‘열린 문화거점’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참가자들은 ▲해양 업사이클링 공예 ▲피크닉존 체험 ▲전통놀이 ▲베이킹 클래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겼습니다. 행사에는 영도구를 비롯해 부산 서남권 지역 주민 90여 명이 참여해 가을 정취 속에서 가족과 함께 뜻깊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특히 해양 업사이클링 체험 프로그램은 버려진 플라스틱, 폐어망 등을 직접 수거해 생활용품이나 예술작품으로 재활용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참가자들은 해양쓰레기의 문제를 체감하며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국립한국해양대 RISE 사업단 이서정 단장은 “서부산융합캠퍼스를 단순한 대학의 공간이 아닌, 지역민이 함께 숨 쉬는 문화 중심지로 만들어가는 것이 사업단의 핵심 목표 중 하나”라며 “오는 11월 8일 열리는 2차 ‘가을밤 프로그램’에서는 한층 풍성한 콘텐츠로 지역민과 다시 만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RISE 사업단은 앞으로도 서부산융합캠퍼스를 중심으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문화·교육·환경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지역과 대학이 함께 성장하는 상생 모델을 확립해 나갈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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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to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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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약품, 세계 최대 의약품 전시회 참가…글로벌 진출 보폭 넓힌다

한미약품, 세계 최대 의약품 전시회 참가…글로벌 진출 보폭 넓힌다

2025.10.28 14:18: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약품이 항암 바이오신약 ‘롤론티스’를 비롯한 혁신 신약과 제제 기술력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한미사이언스 핵심 계열사인 한미약품은 28일부터 30일까지(현지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의약품 전시회 ‘CPHI Worldwide 2025’에 참가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CPHI는 166개국 2400여 개 제약바이오 기업이 참가하는 글로벌 전시회로, 올해는 약 6만2000명의 업계 관계자가 모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미약품은 이번 행사에서 단독 부스를 열고 로수젯, 아모잘탄, 에소메졸 등 자체 개발 블록버스터 제품과 제제 기술력을 선보입니다. 또 비만대사, 항암, 희귀질환 등 30여 개의 혁신 신약 파이프라인을 공개하며 글로벌 제약사들과의 협력 강화를 추진합니다. 특히 한국 33번째 신약이자 국내 제약사 최초로 항암 바이오신약 FDA 승인을 받은 ‘롤론티스’는 한미의 글로벌 경쟁력을 상징하는 대표 제품으로, 미국 시장에서 ‘롤베돈’이라는 이름으로 매 분기 200억원대 매출을 기록하며 누적 매출 200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이 제품의 원액을 생산하는 평택 바이오플랜트 역시 이번 전시회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평택 바이오플랜트는 미국 FDA의 cGMP 인증을 획득한 최첨단 설비(최대 2만5000리터 규모 배양기)를 갖추고 있으며, 미생물 배양 기반 생산 기술로 경쟁사와 차별화된 CDMO(위탁개발생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한미약품은 세포주 개발부터 임상용 의약품 생산, 밸리데이션, 원료 및 완제 생산, 품질 시험, 허가자료 작성까지 가능한 ‘엔드 투 엔드(End-to-End)’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연구개발 역량도 강조했습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한미만의 혁신 제품과 R&D 기술력을 앞세워 글로벌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평택 바이오플랜트의 CDMO 경쟁력을 적극 홍보할 것”이라며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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