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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생명, 12년 연속 ‘지속가능경영’ 인정받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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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November 05, 2021, 16:11:31

‘대한민국 지속가능성지수’ 2010년부터 업계 1위 고수
유소년 체육 지원부터 친환경 투자 등 ESG 선도적 역할

 

인더뉴스 이수민 기자ㅣ교보생명이 지속가능경영 실천 역량을 인증받았습니다.

 

교보생명은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1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에서 '대한민국 지속가능성지수' 생명보험부문 1위에 올랐다고 5일 밝혔습니다. 이번 수상으로 교보생명은 2010년 이래 12년 연속 1위를 차지하게 됐습니다.

 

‘대한민국 지속가능성지수’는 사회적 책임에 대한 국제표준인 ISO 26000의 7대 핵심 주제 와 주요 ESG 이슈를 기반으로 각 기업의 지속가능 경영 수준을 평가하는 지표입니다.

 

국내 대표 48개 업종, 202개 기업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평가에는 분야별 전문가 및 소비자·투자자·정부기관·NGO 등 2만5000 명 이상의 이해관계자들이 참여해 평가에 신뢰도를 더했습니다.

 

올해 평가에서 교보생명은 다양한 ESG 활동으로 지속가능 경영철학을 지켜온 점에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유소년 기초체육 종목의 ‘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를 비롯, 혁신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는 ‘이노스테이지’ 등 지속가능한 구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교보생명은 2011년 생명보험업계 최초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2019년 금융업계 최초로 대한민국 지속가능성지수 ‘명예의 전당’에 헌정됐습니다. 또 2021년 4월 ESG 전담조직을 새로 구성해 운영하는 등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해왔습니다.

 

교보생명은 지난 5월 금융관계사와 함께 ‘탈석탄 금융’을 선포하며 녹색 금융 등에 3조7000억여 원을 투자했습니다. 9월에는 국내 보험사 최초로 ESG 인증 신종자본증권을 4700억 규모로 발행했습니다.

 

교보생명은 확보한 자본으로 재생가능에너지 등 친환경 투자를 확대해갈 방침입니다.

 

조대규 교보생명 지속경영기획실장은 “앞으로도 교보생명은 진정성 있는 ESG 경영 활동을 추진하며 모든 이해관계자와 함께 성장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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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민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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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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