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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생명, 12년 연속 ‘지속가능경영’ 인정받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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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November 05, 2021, 16:11:31

‘대한민국 지속가능성지수’ 2010년부터 업계 1위 고수
유소년 체육 지원부터 친환경 투자 등 ESG 선도적 역할

 

인더뉴스 이수민 기자ㅣ교보생명이 지속가능경영 실천 역량을 인증받았습니다.

 

교보생명은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1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에서 '대한민국 지속가능성지수' 생명보험부문 1위에 올랐다고 5일 밝혔습니다. 이번 수상으로 교보생명은 2010년 이래 12년 연속 1위를 차지하게 됐습니다.

 

‘대한민국 지속가능성지수’는 사회적 책임에 대한 국제표준인 ISO 26000의 7대 핵심 주제 와 주요 ESG 이슈를 기반으로 각 기업의 지속가능 경영 수준을 평가하는 지표입니다.

 

국내 대표 48개 업종, 202개 기업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평가에는 분야별 전문가 및 소비자·투자자·정부기관·NGO 등 2만5000 명 이상의 이해관계자들이 참여해 평가에 신뢰도를 더했습니다.

 

올해 평가에서 교보생명은 다양한 ESG 활동으로 지속가능 경영철학을 지켜온 점에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유소년 기초체육 종목의 ‘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를 비롯, 혁신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는 ‘이노스테이지’ 등 지속가능한 구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교보생명은 2011년 생명보험업계 최초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2019년 금융업계 최초로 대한민국 지속가능성지수 ‘명예의 전당’에 헌정됐습니다. 또 2021년 4월 ESG 전담조직을 새로 구성해 운영하는 등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해왔습니다.

 

교보생명은 지난 5월 금융관계사와 함께 ‘탈석탄 금융’을 선포하며 녹색 금융 등에 3조7000억여 원을 투자했습니다. 9월에는 국내 보험사 최초로 ESG 인증 신종자본증권을 4700억 규모로 발행했습니다.

 

교보생명은 확보한 자본으로 재생가능에너지 등 친환경 투자를 확대해갈 방침입니다.

 

조대규 교보생명 지속경영기획실장은 “앞으로도 교보생명은 진정성 있는 ESG 경영 활동을 추진하며 모든 이해관계자와 함께 성장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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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민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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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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