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윤홍근 BBQ 회장 “멋지게 도전하고 성공해 청년 모범돼주길”

URL복사

Tuesday, August 24, 2021, 16:08:01

치킨대학서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 1기 교육 시작
최종 합격팀 6일간 교육..9월부터 BSK 매장 운영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제너시스BBQ는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가 지난 23일 1기 교육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출발을 알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제너시스BBQ그룹 윤홍근 회장은 청년들에게 “열정과 간절함을 가지고 즐기고 멋지게 도전하고 성공해 경제적 자립을 꿈꾸는 이들에게 좋은 모범이 되어달라”고 말했습니다.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는 BBQ가 지난 7월부터 추진해온 총 200억원 규모의 청년지원 프로그램입니다. 이날 특강에 나선 윤홍근 회장은 “코로나 대유행에 따른 전세계 경기침체로 구직 실패, 창업 실패 등 청년들이 어려운 상황”이라며 “이런 청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기 위해 프로젝트를 시작했다”며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이어 윤 회장은 “의욕을 가지고 열심히 하면 성공할 수 있고 중간에 그만둬도 보상을 요구하지 않는다”며 “그런 만큼 열정과 간절함을 가지고 즐겁고 멋지게 도전해 성공한 프로사업가들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또 “BBQ는 여러분들이 도전하며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인력·조직·시스템 등 전 역량을 동원해 지원하겠다”며 “이 프로젝트를 통해 성공한 청년 사업가로서 거듭나 다른 청년들에게 좋은 롤모델이 되고 장래에 세계 외식산업을 이끌어 나갈 리더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지난 18일 최종 합격된 200팀 전원은 지난 23일 1차로 입소한 30팀을 시작으로 경기도 이천 소재의 ‘치킨대학’에서 순차적으로 6일간의 교육을 받게 됩니다. BBQ 브랜드 및 제품·마케팅·식품위생 등과 관련된 이론적인 교육을 받게 됩니다.

 

아울러 제품 조리·주문 접수 및 불만 응대를 포함한 고객 서비스, POS(판매 시점 정보 관리 시스템) 활용법, 주방 기구 관리 등 반복 실습 교육으로 이루어진 구체적이고 다양한 커리큘럼을 통해 BSK(BBQ 포장·배달 전문매장) 매장운영에 필요한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치킨대학 교육을 모두 이수한 최종 합격 200팀은 오는 9월 1일 1호점을 시작으로 차례대로 매장을 오픈하며 향후 39개월간 각자의 BSK 매장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2025.09.15 09:51:2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2년 9월 처음 선보인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출시 3주년을 앞둔 지난 7월 기준 누적 판매량 7억병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새로는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넘어섰으며 7개월 만에 누적 판매 1억병을 기록했습니다. 새로는 기존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로 출시됐습니다.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또 연예인 모델 대신 새로 앰베서더 ‘새로구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광고 콘텐츠를 중심으로 소통을 시도했습니다. 새로는 출시 이후 지난 달까지 총 43편의 동영상 콘텐츠를 유튜브에 공개해 총 8600만여뷰를 기록했습니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제로 슈거 새로, 새로 맛집은 새로, 얼굴 맛집은 새로구미’ 편은 약 1100만뷰를 넘어섰습니다. 다양한 광고 시상식에서도 인정받아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포함한 '유튜브웍스', 'K디자인 어워즈'에서 수상했습니다. 동시에 올해 4월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스파익스 아시아 2025’에서 크리에이티브전략 부문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기존의 브랜드 체험형 팝업 스토어에 다이닝, 인근 상권과의 협업 마케팅을 결합한 ‘새로도원’을 운영했으며 약 5개월 동안 4만여명이 다녀갔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출시 3주년을 맞은 새로에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소주 성수기라 할 수 있는 4분기에는 ‘새로구미’의 확장된 세계관이 중심이 된 새로운 콘텐츠와 함께 새로만의 새롭고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이 가능한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