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쿠팡 마켓플레이스는 모바일앱으로 쉽고 간편하게 비즈니스를 관리할 수 있는 ‘쿠팡 윙 판매자센터 모바일앱 버전’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쿠팡 마켓플레이스 판매자들은 새롭게 출시된 모바일앱을 통해 상품관리부터 가격관리, 주문·배송관리, 고객관리 등 비즈니스와 관련된 것들을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게 됐습니다. 현재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출시됐으며 추후 iOS 버전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번 모바일앱 버전에는 판매자들이 쉽고 직관적으로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편의기능이 추가됐습니다. 과거 웹버전의 경우 고객들의 주문 접수를 확인하기 위해 수시로 접속해야 했는데요. 이제는 모바일앱에 추가된 '내 비즈니스 상태 알람’ 기능을 통해 신속하게 주문 접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고객들의 신규 주문 건의 경우 한 시간 간격으로 알람이 울려 빠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상품 가격 변동 정보를 빠르게 알려주는 ‘가격 변동 알람’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 알람을 터치하면 앱으로 이동해 바로 확인 및 처리가 가능합니다.
앞으로 쿠팡 마켓플레이스는 온라인 판매를 시작하는 초보 판매자, 온라인 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1인 판매자 및 중소 셀러들이 쿠팡에서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친다는 방침입니다.
댄 라이트 쿠팡 마켓플레이스 비즈니스 VP는 “쿠팡 윙 판매자센터 모바일앱은 판매자들이 평소 불편하게 생각했던 부분들을 개선해 이용 효율성을 높이는 데 주안점을 뒀다”며 “판매자들이 쿠팡을 통해 더 많은 고객을 만나고 더 크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