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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치 없이 게임해요”...LG유플러스, ‘체험형 게임 광고’ 연내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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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19, 2021, 14:08:35

다운로드 없이 바로 플레이 가능한 ‘체험형 게임 서비스’
와이더플래닛과 ‘맞손’...연내 시범서비스 개시 목표

 

인더뉴스 노혜정 인턴기자ㅣ배너광고만 누르면 다운로드 없이 신작게임을 바로 플레이할 수 있는 광고서비스가 나옵니다.

 

19일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에 따르면 LG유플러스는 와이더플래닛(대표 구교식)과 함께 ‘체험형 게임광고’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습니다.

 

체험형 게임광고는 게이머가 웹페이지에 있는 배너광고를 누르면 곧바로 클라우드에 접속돼 체험판 게임을 플레이하는 서비스입니다. 게임을 서버에서 구동하기 때문에 설치 과정이 필요 없으며, 즉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로그인 과정을 생략하는 방안도 검토 중입니다.

 

지금까진 신작게임을 체험하기 위해 게임을 다운로드해야 했는데요. 용량이 큰 게임의 경우 최소 1시간 이상에서 길게는 수 시간이 걸리는데, 이 과정이 신작을 체험해보고자 하는 게이머에겐 진입 장벽이었습니다. 게임사의 입장에서도 어렵게 확보한 잠재 고객을 잃을 수 있었는데요. LG유플러스가 클라우드를 활용한 체험형 게임광고를 통해 이 같은 고민을 해결한다는 것입니다. 

 

LG유플러스는 체험형 게임광고 서비스를 개시하기 위해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기업인 와이더플래닛과 손을 잡았습니다. 2010년 설립된 와이더플래닛은 빅데이터, 인공지능(AI)으로 소비자를 분석해 광고 효과를 높이는 기술을 보유한 디지털 마케팅 기업입니다.

 

와이더플래닛은 빅데이터 기반으로 신작 게임에 관심을 가질 만한 게이머를 타깃팅했습니다. 유플러스는 이들이 즉각적으로 게임을 체험해 사용자로 전환될 수 있도록 기술과 인프라를 제공하는 셈인데요.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연내 체험형 게임 광고플랫폼의 시범서비스를 개시하기 위해 협력할 계획입니다.

 

손민선 LG유플러스 XaaS사업담당(상무)은 “게임 인플루언서의 리뷰를 보며 신작을 접했던 게이머들이 보유한 디바이스의 종류나 스펙과 상관없이 곧바로 신작을 체험할 수 있게 되는 것”이라며 “신작을 알리고 싶은 게임사와 손쉽게 게임을 체험하고자 하는 게이머를 클라우드로 연결해주는 플랫폼이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습니다.

 

구교식 와이더플래닛 대표이사는 “와이더플래닛이 보유한 4300만명의 빅데이터 정보를 활용해 타깃 고객에게 최적의 광고를 노출하고, 와이더플래닛의 다양한 온라인 광고 상품을 마케팅 플랫폼과 결합해 체험형 게임광고 시장 규모를 확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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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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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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