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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에이치, 하반기부터 구조적 변화 기대...‘매수’-한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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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ugust 03, 2021, 08:08:44

인더뉴스 최연재 기자ㅣ한국투자증권은 3일 비에이치에 대해 하반기부터 성수기가 시작된다며 구조적으로 긍정적인 변화를 예상했다. 이에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만7000원을 유지했다.

 

비에이치의 2분기 매출액은 1624억원, 영업손실은 10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컨센서스 매출액 1182억원을 상회, 영업적자 80억원을 축소시키는 실적이라고 조철희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설명했다.

 

조 연구원은 “비수기지만 북미 A사의 지난해 신모델 관련 주문량이 계속 들어오고 있다”며 “국내 전략 고객사의 폴더블폰 관련 매출액이 2분기부터 인식되기 시작했다”고 매출 요인을 분석했다. 이어 “국내 전략 고객사향 저가 물량 납품도 중국 공장에서(2분기 가동 재개) 주로 담당하게 되며 생산 효율성이 올라 적자 폭시 시장 기대치보다 적게 나왔다”고 덧붙였다.

 

3분기는 성수기가 시작돼 구조적인 개선이 있을 전망이다. 조 연구원은 “3분기 추정 실적은 매출액 3114억원(+31.9% YoY), 영업이익 374억원(+23.2% YoY)으로 컨센서스에 부합할 것”으로 예상했다.

 

A사의 신모델 출시로 성수기가 시작되는 가운데, 그 중 상위 2개 모델에 집중적으로 납품할 것으로 전해진다. 조 연구원은 “지난해 북미 A사의 신모델 중 상위 2개 모델이 전체 물량이 47.9%를 차지할 정도로 하이엔드 비중이 높아지는 중”이라고 판단했다.

 

조 연구원에 따르면 주요 경쟁사인 삼성전기가 RF-PCB 시장 철수를 고려하고 있다며 내년 RF-PCB 점유율은 올해 55%에서 70% 수준까지 상승할 것으로 전망된다. 뿐만 아니라 내년부터 A사의 태블릿, 닌텐도 게임기 등 출시로 EV용 FPCB 및 5G 커넥터 공급량도 늘고 있다는 분석이다.

 

조 연구원은 “올해 주가수익비율(PER)은 상반기 적자로 11.9배로 낮지 않지만, 구조적 변화가 예상되는 2022년은 6.6배로 크게 하락할 것”으로 바라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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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연재 기자 stock@inthenews.co.kr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2024.05.14 09:48: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기업간거래)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 생태계 확장에 나섭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여러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키로 했습니다. 또한,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Neo QLED 8K TV 등 AI가전으로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AI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고효율 냉방 성능과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Radar Sensor)를 탑재해 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점차 빠르게 절전 운전으로 전환해 에너지 소비를 절감합니다. 또한, 공간 내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도 제공합니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들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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