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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국’ 신한은행 창립 43주년…“신뢰받는 일류은행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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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ly 07, 2025, 15:07:40

정상혁 행장 "고객중심 혁신·사회적 책임 실천"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1982년 7월7일 순수 민간자본에 의해 설립된 국내 최초의 시중은행으로 문을 연 신한은행이 창립 43주년을 맞았습니다. 신한은행은 고객에 신뢰받는 일류은행으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밝혔습니다.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7일 서울 중구 본점에서 창립 43주년 기념식을 열었습니다. 정상혁 은행장을 비롯한 임직원 100여명이 참석해 '금융보국'의 창립이념을 돌아보고 신한의 성장과 함께한 고객에 감사의 마음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정상혁 은행장은 이날 기념사에서 "신한은행은 1982년 창립 이후 '금융보국'의 정신으로 국가발전과 국민경제 성장을 위해 노력해왔다"며 "고객중심 혁신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해 더욱 신뢰받고 지속가능한 일류은행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급변하는 디지털 금융환경 속에서 차별화된 금융솔루션을 제공하며 고객에 선택받는 은행이 되자"고 임직원에 당부했습니다.


신한은행은 창립 43주년 기념으로 다양한 고객감사 행사를 하고 있습니다. 지난 1일 10만좌 한도로 출시한 신상품 '1982전설의적금'은 불과 4일만에 완판돼 10만좌 한도로 추가판매하기로 했습니다.


이 상품은 기본이자율 연 3.0%에 우대이자율 최대 연 4.7%p를 더해 최고 연 7.7% 금리가 적용됩니다. 신한은행이 메인스폰서로 참여하고 있는 KBO리그와 연계한 이벤트로 적금 가입고객에 재미와 혜택을 제공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오는 12일까지 고객과 함께하는 언택트 런닝행사 '신한 동행 RUN'으로 총 1억원 기부금을 조성해 독립유공자 후손 치료비, 장애아동 음악치료 등 7개 기부처에 참가자 이름으로 전합니다.

 


신한은행은 '걸어요 그리고 기억해요' 이벤트, 시니어고객 인지기능 검사 '기억콕콕' 서비스 참여기회 제공, '1982 전설의청약' 이벤트, 2030세대 머니쿠폰 제공 등 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중입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창립기념일을 맞아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은행의 가치를 더욱 확고히 하고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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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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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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