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Bank 은행

‘금융보국’ 신한은행 창립 43주년…“신뢰받는 일류은행으로”

URL복사

Monday, July 07, 2025, 15:07:40

정상혁 행장 "고객중심 혁신·사회적 책임 실천"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1982년 7월7일 순수 민간자본에 의해 설립된 국내 최초의 시중은행으로 문을 연 신한은행이 창립 43주년을 맞았습니다. 신한은행은 고객에 신뢰받는 일류은행으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밝혔습니다.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7일 서울 중구 본점에서 창립 43주년 기념식을 열었습니다. 정상혁 은행장을 비롯한 임직원 100여명이 참석해 '금융보국'의 창립이념을 돌아보고 신한의 성장과 함께한 고객에 감사의 마음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정상혁 은행장은 이날 기념사에서 "신한은행은 1982년 창립 이후 '금융보국'의 정신으로 국가발전과 국민경제 성장을 위해 노력해왔다"며 "고객중심 혁신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해 더욱 신뢰받고 지속가능한 일류은행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급변하는 디지털 금융환경 속에서 차별화된 금융솔루션을 제공하며 고객에 선택받는 은행이 되자"고 임직원에 당부했습니다.


신한은행은 창립 43주년 기념으로 다양한 고객감사 행사를 하고 있습니다. 지난 1일 10만좌 한도로 출시한 신상품 '1982전설의적금'은 불과 4일만에 완판돼 10만좌 한도로 추가판매하기로 했습니다.


이 상품은 기본이자율 연 3.0%에 우대이자율 최대 연 4.7%p를 더해 최고 연 7.7% 금리가 적용됩니다. 신한은행이 메인스폰서로 참여하고 있는 KBO리그와 연계한 이벤트로 적금 가입고객에 재미와 혜택을 제공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오는 12일까지 고객과 함께하는 언택트 런닝행사 '신한 동행 RUN'으로 총 1억원 기부금을 조성해 독립유공자 후손 치료비, 장애아동 음악치료 등 7개 기부처에 참가자 이름으로 전합니다.

 


신한은행은 '걸어요 그리고 기억해요' 이벤트, 시니어고객 인지기능 검사 '기억콕콕' 서비스 참여기회 제공, '1982 전설의청약' 이벤트, 2030세대 머니쿠폰 제공 등 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중입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창립기념일을 맞아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은행의 가치를 더욱 확고히 하고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배너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