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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건기식 브랜드 ‘바이오퍼블릭’ 17만개 판매…출시 두 달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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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August 01, 2021, 06:08:00

워터젤리 3종 출시..건강기능식품 영역 확대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이마트(대표 강희석)는 지난 6월 론칭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바이오퍼블릭’이 약 두 달 만에 17만개 판매고를 올렸다고 1일 밝혔습니다.

 

바이오퍼블릭 판매 호조에 힘입어 6월1일부터 7월29일까지 이마트 건강기능식품 매출은 전년보다 35% 올랐습니다. 섭취용량을 1~2개월 내로 줄이는 등 양이나 가격 면에서 부담 없이 접근할 수 있도록 한 전략이 주요하게 작용했다고 이마트 측은 분석했습니다.

 

유산균·비타민·홍삼 등 9개의 건강기능식품 베이직 라인을 선보였던 바이오퍼블릭은 워터젤리까지 영역을 확대했습니다. 이달부터 본격 판매할 워터젤리는 ▲에너지젤리 청포도맛 ▲미네랄젤리 포도맛 ▲저칼로리젤리 복숭아맛 3종입니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1일까지 워터젤리 3종에 대해 ‘2+1’ 행사를 진행합니다. 이마트는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소비자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월계점·신도림점 등 14개 점포에 건강기능식품 전문 통합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올해 안에 20개 이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입니다.

 

남현우 이마트 건강기능식품팀 팀장은 “고령화 시대로 주목받았던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성장 속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가속화됐다”면서 “앞으로 바이오퍼블릭은 건강기능식품뿐 아니라 몸에 좋은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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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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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명 정부, 100조 투자 초대 ‘AI 수석’ 네이버 출신 하정우 선임

이재명 정부, 100조 투자 초대 ‘AI 수석’ 네이버 출신 하정우 선임

2025.06.16 11:18:0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대통령실 AI미래기획수석에 하정우(48) 네이버클라우드 AI이노베이션 센터장이 선임되었습니다. 16일 대통령실에 따르면, AI수석은 이재명 대통령의 AI 100조원 투자 등 AI 공약을 실현하기 위해 이재명 정부가 신설한 직책입니다. 선임된 하 수석은 대통령실 수석급 참모 가운데 최연소 인사입니다. 강훈식 대통령 비서실장은 지난 15일 오후 브리핑을 통해 "하 수석은 AI의 주권을 강조한 소버린 AI를 앞장서 제안하고 이끄는 인사이자 국가가 기업을 지원하고 기업은 성과를 공유하는 AI 선순환 성장전략을 강조한 AI 전문가"라며 "네이버 AI혁신센터장으로서의 현장경험이 국가 AI 정책으로 구현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선임 배경에 대해 밝혔습니다. 현직 네이버 Future AI 센터장이자 사단법인 '바른과학기술사회실현을 위한 국민연합' 공동대표인 하 수석은 2015년 네이버랩스에 입사해 AI 연구를 시작했습니다. 이후 2017년부터 3년간 네이버 클로바 AI 리서치 리더를 맡았으며 2020년 10월부터 네이버 AI랩 연구소장을 맡아 AI 중장기 선행기술 연구를 총괄한 바 있습니다. 하 수석은 글로벌 AI 시장에서 '소버린(주권) AI'를 강조하며 한국만의 AI 모델·인재 등 역량을 확보해야 한다고 강조해 왔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한국어 특화 초거대 언어모델 '하이퍼클로바X' 개발에 앞장섰으며 이런 그의 기조가 이재명 정부의 AI 정책 방향성과 맞았을 것이라는 분석도 나오고 있습니다. 하 수석은 윤석열 전 대통령 직속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에서 2년간 활동하기도 했으며 서울대, 한국과학기술원(KAIST) 등 산학 교류를 통한 AI 인재 교육에도 앞장서 업계에서는 AI 전문가로서 자격이 충분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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