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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썸머 BBQ 대전’ 진행…한우 최대 40% 할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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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15, 2021, 15:07:02

미국산 삼겹살·호주산 척아이롤 등 매주 릴레이 할인 행사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홈플러스(사장 이제훈)가 각종 구이용 육류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썸머 BBQ 대전’ 행사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습니다. 매주 한우, 호주산·미국산 소고기와 돼지고기, 닭고기 등 각 주차마다 새로운 품목을 선정해 ‘릴레이 할인 행사’를 진행합니다.

 

홈플러스는 구이용 돼지고기를 다양한 부위별로 대용량 팩에 나눠 담은 ‘BBQ 멀티팩’ 3종을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오는 21일까지 칠레산 항정살·가브리살·갈매기살을 한 팩에 나눠 담은 ’썸머 BBQ 돼지 스페셜팩’, 프랑크소시지·돈스테이크·고기완자로 구성된 ‘썸머 BBQ 패밀리팩’을 할인가에 선보입니다.

 

특히 미국산 삼겹살·목심·등갈비로 구성된 ‘썸머 BBQ 돼지 멀티팩’ 구매 고객 중 선착순 5000명에게는 바비큐 요리 시 사용할 수 있는 ‘스텐 요리 핀셋’을 사은품으로 증정합니다.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은 5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 국내산 및 수입산 소고기도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할인 행사를 진행합니다. 농협 안심 한우는 오는 21일까지 구이류 전 품목을 대상으로 최대 40%까지 할인 판매합니다. 수입산은 호주산 척아이롤을 30% 할인, 미국산 토마호크 스테이크는 5000원 할인가에 판매합니다.

 

이밖에도 길이 25cm 이상 사이즈로 선별한 ‘살이 탄탄한 킹블랙타이거새우’와 일명 랍스터 새우라고 불리는 ‘자연산 손질 붉은 새우’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창현 홈플러스 축산팀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에 지친 고객들이 힘내길 바라는 응원의 뜻을 담아 대규모 육류 할인행사를 기획했다”며 “향후 비어치킨과 구운 야채·치즈 등 고객 니즈를 반영한 새로운 바비큐 관련 신상품을 지속 론칭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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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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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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